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

캐드의 실제 좌표점(위도, 경도)의 위치가 실제 지도상의 어디인지 알아보고 싶을 때가 간혹있다.

 

명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네이버나 다음지도의 경우...단순히 그 지역의 주소만을 알려줄뿐이고 '좌표'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ㅠㅠ

 

 

하지만 구글 지도는 정반대다. 주소뿐만아니라 정확한 좌표까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어떤 지점의 위도 경도를 확인하려면 무조건 구글 지도 좌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1

구글 지도를 실행시킨 다음, 어떤 지점의 좌표를 알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왼쪽 버튼 둘다 사용해도 무방하다.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2

예를 들기위해서 김해공항 근처의 특정 위치를 확대해 보았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로 들어가보면 '이곳이 궁금한가요?'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3

그러면 곧바로 그 곳의 주소가 표시되고 그 바로 아래에 좌표까지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와 다음 지도는 이런 좌표가 표시되지 않음)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4

또 하나의 방법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인데..이 방법이 한템포 더 수월하다.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곧바로 그 부분의 주소와 좌표가 나타난다.

 

지도의 위도 경도 확인하는 방법(구글 지도 좌표보기)5

구글 지도 좌표를 클릭해보면 좌측에 검색창이 나타나고 위도 경도 정보까지 표시된다.

 

간혹 내가 원하는 특정위치의 강우량이나 강우강도를 알고자 할때 이런 위도,경도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구글 지도에만 있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 방법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의 생활은 '구글 지도'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글 위성지도를 실행시킨 후.. 국내 또는 해외 지도 화면을 보면 '화질'이 너무 좋지 않다는 사실

gong6587.tistory.com

✅구글지도로 내가 갔던 장소 저장하는 방법

 

구글지도로 내가 갔던 장소 저장하는 방법

구글지도에는 다음이나 네이버지도에는 없는 특별한 기능이 있다. 이미 구글지도를 많이 사용해본 사람들은 잘 알고있는 기능이지만...특정 장소를 지도상에 '별'표로 표시하도록 하는 기능이

gong6587.tistory.com

✅구글 지도 '면적'측정 방법

 

구글 지도 '면적'측정 방법

사실.. 국내 지도라면 모를까 해외에 있는 어느 지역의 면적을 측정하는 일은 거의 없을 듯 싶다. 일전에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거리를 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었는데, '면적'을 구하는 방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