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박 7일간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12월초의 캐나다 여행...그 마지막 밤은 호텔 근처에 있는 쇼핑몰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다.

밴쿠버에 도착할 때부터 계속 눈이 내렸는데.. 시애틀 공항으로 돌아가는 새벽까지도 계속 눈이 쌓이고 또 쌓였다.

밴쿠버 구경도 제대로 못하고 이른 시간에 호텔에 도착했지만.. 아무것도 하지않고 호텔에서만 시간을 보내는건 무의미한 짓인것 같더라.

그래서 우리 둘이서 근처에 있는 쇼핑몰 구경에 나섰다. 나중에 알고보니 다른 일행들은 밖에 나가지도 않았다고 하더라 ㅠㅠ

2016년 12월 9일~ 현지 가이드가 어찌나 일찍 호텔근처까지 도착해버렸는지..저녁식사를 하고도 저녁 6시가 되지 않은 시간이었다.

이 때만해도 거리에 눈이 많이 쌓여있던 상황~ 그래도 눈은 별로 내리지 않았다.

"캐나다 벤쿠버 쉐라돈 길퍼드 호텔" 정문으로 나와서 우측으로 약 5분정도만 천천히 걸어가면 '시어스(SEARS)'라는 백화점이 보인다.

그 왼편으로는 대형 쇼핑몰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연결된다.

시어스 백화점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더라.

캐나다와 미국의 백화점, 쇼핑몰이 우리나라와 크게 다른 점은..땅이 원체 넓다보니 건물을 일부러 높게 짓거나 지하주차장을 만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진속에 보이는 제품은 키친에이드 반죽기다. 우리집에도 있는데.. 해외여행을 가면 가장 유심히 보는건 아마도 '가격'이 아닐까?^^ 연말이라 그런지 할인률도 크더라.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3

요즘 '다이슨' 청소기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은 편인데..확실히 우리나라보다 저렴했다. 다이슨 선풍기도 보이고..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4

얼마전에 구매했던 v8도 보이더라. 아마도 추가적인 세금들을 고려해도 현지에서 구매해서 국내로 가져오는 것이 더 저렴할 듯~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5

일단..로렌이 살려고하는 물건이 있어서 '월마트'쪽으로 찾아 길퍼드 타운센터를 가로질러 갔다.

쇼핑몰에 들어선 순간 제일 먼저 어떤 생각이 들었냐면... 호텔 근처에 이런 곳이 있는데도 제대로 알려주거나 구경조차 시켜줄 생각도 하지 않은 가이드가 실망스럽다는 생각이었다.

(물론 일정에는 전혀 없는 자유시간이겠지만..뭐 그렇다는 이야기다)

이럴 줄 알았으면 다른 일행들과 함께 와도 좋았을텐데... (아마도 가이드는 우리를 일찍 호텔에 데려다주고 밴쿠버가 집인 자신은 가고 싶었던 모양)

쇼핑몰 구경하려고 캐나다까지 갔냐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글쎄? 국내 쇼핑몰과 외국 쇼핑몰과 가격비교도 하고 어떤 분위기인지 살펴보는 재미가 상당히 큰 편이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6

ㅎㅎ 그런데 이날..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에서는 행사가 열리고 있었다.

몇주년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1층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설치되어 있고 방송사에서도 촬영중이더라. 쓰던 물건을 모아서 기부하는 행사도 있었고~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7

길퍼드 타운센터에서 월마트로 곧바로 이어지는 통로는 없더라. 그래서 다시 밖으로 나와서 걸어가야했다...월마트에 다녀오니 오후 6시 반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8

귀여운 슈퍼맨, 배트맨, 미키마우스 캐릭터 ㅎㅎ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많이 보이더라.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9

기차소리를 내면서 춤을 추는 디즈니 캐릭터 장식이다. 낱개로도 판매하는데 여러개를 연결해야만 기차같은 느낌이 든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0

반투명색의 눈사람 캐릭터들도 음악소리에 맞춰서 분수쇼를 선보인다.. 이것도 낱개보다는 여러개가 함께 있어야 예쁘겠더라.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1

귀여운 산타할바어지 캐릭터 소품이다. 재미있게 구경은 했는데..아쉬운 점은..길퍼드 타운센터에서 구매해온 크리스마스 소품이 하나도 없다는 점이다. ㅠㅠ

그게 조금 후회되더라~ 공항에 가면 이런 물건들을 판매하는 곳이 전혀 없으니...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2

길퍼드 타운센터 2층에서 내려다본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에도 산타할아버지와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었다. 무료는 아닌듯~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3

크리스마스 트리를 내려다보고 있는 로렌의 뒷모습~ 여행의 마지막 날이었는데..이 쇼핑몰을 안갔으면 정말 후회했을지도 모른다 ㅎㅎ 정말 만족스러운 '자유여행'이었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4

쇼핑몰을 걷고 걷고 이곳 저곳 구경하다보니 배가 슬슬 고파지더라.

패키지 여행을 하면서 제대로된 우리가 먹고 싶은 음식도 못먹었는데 길퍼드 타운센터 1층에 선택의 폭이 넓은 대형 푸드코트가 있더라.

뭘 먹을지 조금 고민하다가 'FRESH SLICE'라는 곳에서 피자를 먹기로 결정 ㅎㅎ 이때가 밤 8시경~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5

콜라와 치즈 피자 한조각으로 둘이서 나눠먹었다. 먹어보니 양이 부족 ㅋㅋ 가격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6

두번째로 먹었던 피자는 햄, 소고기 등이 토핑되어 있었다. 패키지 여행에서 한식집만 많이 가서 솔직히 실망스러웠는데...차라리 이렇게 피자를 먹어보니 훨씬 만족스러웠다는 ㅋ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7

야식으로 호텔에서 먹으려고 'newyorkfries'에서 감자튀김도 구매했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8

으휴..그런데 직원이 잘못 알아들었는지 감자스낵에 소스를 왕창 올려주더라.

나는 크게 거부감이 없었지만.. 로렌은 중동의 향신료? 양고기향? 같은 냄새를 싫어하기에 반쯤 먹다가 그냥 버려야 했다 ㅠㅠ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19

우리가 왔던 반대쪽인 시어스(SEARS)로 다시 돌아가는 길이다.

영양제 판매소도 보이고..로또 판매점도 보이고 ㅎㅎ(캐나다는 로또 당첨금에 세금이 없기에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0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와 연결되는 시어스 백화점 2층의 입구~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1

밤 9시에 시어스의 영업시간이 종료된다고 해서 화장실만 잠시 이용하고 밖으로 나왔다. 그런데 처음에 걸어올 때와는 다르게 폭설이 내리고 있었다 ㅎㅎ

주차장너머 저기 중간쯤에 보이는 높은 건물이 우리가 1박했던 쉐라톤 호텔이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2

푹신하면서도 뽀드득 거리는 캐나다의 눈~그런데 의외로 잘 뭉쳐지지 않더라.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3

주차장 주변에서 쌓은 눈을 실컷 밟아보고 다시 호텔쪽으로 돌아가는 길~

만약 우리나라에 이정도 눈이 갑작스레 내리면 그 다음날 아침은 교통체증에 난리가 났을 듯...캐나다는 워낙 그런 상황에 대한 대처가 빨라서 크게 걱정할 일이 없다.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4

횡단보도를 건너가기전에 다시 돌아본 길퍼드 타운센터와 시어스 백화점~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25

9시 5분쯤에 쉐라톤 밴쿠버 길퍼드 호텔에 도착했다.

시애틀, 캐나다 로키 일주 패키지 여행을 가게되면 이 호텔에서 1박할 확률이 꽤 높다.

만약 그렇다면..가이드 없이 밖에 나가기 무섭다고 그냥 호텔에만 있지말고 꼭 길퍼드 타운센터와 시어스 백화점 구경을 가보시길^^

✅길퍼드 타운센터 위치, 영업시간 확인 필수!

Guildford Town Centre · 10355 152 St, Surrey, BC V3R 7C1 캐나다

★★★★☆ · 쇼핑몰

www.google.co.kr

✅캐나다 호텔 '쉐라톤 밴쿠버 길퍼드(Sheraton Vancouver Guildford)'와 눈오던 밤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12월의 시애틀, 캐나다 로키 일주의 마지막 호텔은 쉐라폰 길퍼드(Sheraton Vancouver Guildford)라는 곳이었다. (이름에는 분명히 '밴쿠버'가 적혀있지만 주소상으로는 '

gong6587.tistory.com

✅눈오던 12월의 밴쿠버(개스타운 증기시계, 캐나다 플레이스)-캐나다 여행 5일차

춥고 짧았지만 끝내주는 설경을 뽐내던 캐나다 로키 일주를 끝내고, 밴쿠버로 향하는 일정의 시작~ 미동부, 캐나다 동부지역에 폭설이 예상된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패키지 관광일정이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