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12월초에 다녀왔던 5박 7일간의 시애틀, 캐나다 로키일주 여행에서 구입했던 '기념품'들 몇가지만 소개하려고 한다.

 

캐나다의 경우는 항상 '메이플 시럽'이나 건강식품 등을 사는 사람들이 많더라. 오래전에 어학연수를 했을 때와도 큰 차이가 없는 모양 ㅎㅎ 하지만 지난번 여행에선 사지 않았다.


 

미국의 경우는 '시애틀' 외에는 가지 않았기에 별로 크게 구매한 제품은 없었다. (목적은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에 들려서 머그잔 또는 텀블러였으니까^^)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1

사진속에 보이는 특이하게 생긴 돌은 캐나다 밴프 다운타운에서 구매했다.

 

그냥 돌은 아니고 일종의 화석이다. 어떤 동굴에서 가져온 돌을 가공해서 판매하고 있더라. 컵받침 용도로 쓰려고 가져왔다. 흔하지 않기에 이런 류의 기념품이 훨씬 좋다.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2

미국에서 캐나다로 건너가지 전날 밤에 숙소에서 가까운 쇼핑몰에서 여행용 미니 치약도 구매했다. 미국 쇼핑몰에는 여행자를 위한 미니세트가 많아서 상당히 부럽더라^^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3

이건 캐나다 밴프에서 구매한 '이눅슈크'(inukshuk)'라는 장식품이다. 미디엄사이즈가 26.99 캐나다달러로 조금 비싸긴 하다. 돌은 아니고 나무재질이고 캐나다에만 있다.

 

원래 이눅슈크는 북아메리카 극지방 사람들이 쌓은 돌무더기라고 하는데.. 이정표나 사냥터의 표시, 음식저장소로 사용되었다. (2010년 동계올림픽 로고로 사용되기도 함)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4

누가봐도 '캐나다'를 떠올리게되는 '메이플 립스' 장식품이다.

 

역시 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이며, 스몰사이즈로 구매했는데 19.99 캐나다 달러였다. 물론 상품가에 추가적인 세금이 붙는다.

 

(그래도 알버타 지역의 세율은 캐나다 다른 지역에 비해서 낮은편)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5

미국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있는 '스타벅스 1호점'의 그 유명한 텀블러다 표시된 가격은 19.95달러~

 

스타벅스 1호점과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스타벅스 1호점과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

시애틀 센터를 떠나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도착한 시간은 2016년 12월 5일 오후 3시 13분경이었다. 가이드가 주차할 곳을 못찾아서 조금 헤매긴 했지만 다행히 스타벅스에

gong6587.tistory.com

 

요즘은 직구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다보니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시애틀에 직접가서 구매하면 훨씬 저렴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ㅎㅎ)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6

이건 머그잔 형태의 텀블러이다.

 

손잡이부분에 코르크 재질이 있다는 특색이 있다. 역시 19.95달러~ 잘모르면서 이건 구매하지 말라던 현지 가이드 ㅠㅠ 알고보니 이건 얼마전에 출시한 신제품이더라.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

 

 

스타벅스 1호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텀블러나 컵은 스타벅스 초기에 사용된 로고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지금의 스타벅스와 비교를 해보면 ㅋㅋ 기념품으로 강추!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7

이 아이스와인은 미국, 캐나다 국경을 통과하기전 면세점에서 구매한 비달(vidal) 와인이다. 한병이 375ml지만, 선물용으로는 나쁘지 않다. 세트로 묶인 제품이 저렴하더라.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8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나 유학생활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팀홀튼'이라는 캐나다 국민 커피를 모를 수가 없다.

 

나 역시도 어학연수 시절의 향수때문이기도 했지만, 캐나다에 다시가면 꼭 먹어보자~사오자고 생각했던 팀홀튼 '프렌치 바닐라 카푸치노'를 2캔이나 구매했다.

 

평소에 달달한 커피를 즐겨먹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커피다

 

✅팀홀튼 '프렌치바닐라' 카푸치노를 직접 타먹어봤더니

 

팀홀튼 '프렌치바닐라' 카푸치노를 직접 타먹어봤더니

꽤 오래전 일이지만 캐나다에서 어학연수시절 거의 매일 먹다시피한 커피가 있었다. '팀홀튼(Tim Hortons)'이라는 커피체인점은 여전히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어쩌면 당연하다~ 우리나라에는 아

gong6587.tistory.com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9

한때,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버린 캐나다 패션브랜드 '루츠(roots)'는 캐나다 쇼핑몰 어딜가도 보인다.

 

사진속에 보이는 털모자는 여행의 마지막날 밤 호텔 근처 쇼핑몰에서 구매했다^^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

 

12월의 캐나다 길퍼드 타운센터(GUILDFORD TOWN CENTER)와 시어스(SEARS) 구경하기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12월초의 캐나다 여행...그 마지막 밤은 호텔 근처에 있는 쇼핑몰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다. 밴쿠버에 도착할 때부터 계속 눈이 내렸는데.. 시애틀 공항으로 돌아

gong6587.tistory.com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10

딱 1박했던 미국의 호텔에는 주차장과 연결된 스타벅스 매장이 있었다. 여기에 갔더니 스타벅스 1호점에 없던 커피잔이 몇가지 보이길래 구매했다.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11

캐나다에서 구매했던 유아히어(you're here) 버전의 스타벅스 머그잔들이다. 캐나다, 밴쿠버, 밴프~ 용량이 무려 414ml이다. 디자인이 조잡하거나 화려하지 않고 심플하다.

 

예전에는 전세계 시티머그잔을 수집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지금은 그 머그잔들이 다 사라지고 '유아히어'만 판매중이다.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12

이건 시애틀에서 구매했던 '유아히어' 버전의 머그잔이다. 시애틀, 파이크플레이스마켓...이렇게 두가지다~ 용량은 마찬가지로 414ml.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들 몇가지13

시애틀, 캐나다 여행 기념품의 마지막은 에스프레소잔이다.

 

로고는 분명히 스타벅스 1호점 스타일인데.. 우리는 이 작은 에스프레소잔을 시애틀에서 꽤 멀리 떨어진 밸링헴에서 구매했다 ㅎㅎ 용량은 89ml~

 

이렇게 작은 잔만 수집하는 사람도 많은데.. 생각보다 미국,캐나다는 머그잔과 텀블러뿐인 스타벅스 매장이 대부분이라서 에스프레소잔을 찾기가 어렵더라.

 

✅눈오던 12월의 밴쿠버(개스타운 증기시계, 캐나다 플레이스)-캐나다 여행 5일차

 

눈오던 12월의 밴쿠버(개스타운 증기시계, 캐나다 플레이스)-캐나다 여행 5일차

춥고 짧았지만 끝내주는 설경을 뽐내던 캐나다 로키 일주를 끝내고, 밴쿠버로 향하는 일정의 시작~ 미동부, 캐나다 동부지역에 폭설이 예상된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패키지 관광일정이 제대로

gong6587.tistory.com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

끝내주는 자연경관을 눈으로 직접 보기위해 '캐나다 로키'로떠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개인적으로는 8월, 12월에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여행하기에는 8월이 훨씬 좋긴 좋다~겨울에는 엄청 추

gong6587.tistory.com

✅캐나다 시차(time zone)와 서머타임 적용기간

 

캐나다 시차(time zone)와 서머타임 적용기간

우리나라 처럼 땅덩어리가 작은 나라는 평소에 '시차'에 대한 생각을 전혀 하지 않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처럼 엄청나게 크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분명히 같은 나라임에도 동에서 서로~서에서 동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