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 본문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

끝내주는 자연경관을 눈으로 직접 보기위해 '캐나다 로키'로 떠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개인적으로는 8월, 12월에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여행하기에는 8월이 훨씬 좋긴 좋다~겨울에는 엄청 추워지는 곳이고 대부분의 호수가 꽁꽁 얼어붙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이 나쁘다는 건 아니고.. 눈이 쌓인 겨울의 경관도..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환상적인 느낌을 주더라. (겨울에 캐나다 로키를 가야하는 이유 중 하나)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중에 직접 다녀왔던 4곳! 무조건 여기는 가봐야한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스 4곳만 모아보았다.

1. 밴프 설퍼산 곤돌라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1


밴프 마을 근처에 있는 밴프 곤돌라(banff gondola)는 2012년에 재개발된 건물이다. 로키산맥이 워낙 고지대라서, 사진속의 곤돌라 매표소가 있는 곳도 해발 1,583m다.

'설퍼(sulplur)'는 '유황'이라는 의미~ 정상까지 4인승 곤돌라가 40대 운행되고 있다.

성인1인당 49달러, 4시반 이후 29달러로 할인되고..매년 월, 요일마다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르다. 평균적으로 오전 10시에 개장하고, 밤 8시에 마감함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2


2016년 9월에 재오픈했다는 설퍼산 전망대 건물 높이는 2,281m~ 여기서 우리나라 서울까지는 약 8,438km라고 한다. 

우리는 해질녘쯤에 올라갔었는데.. 설경과 상고대가 정말 장관이다.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밴프 스프링스' 호텔도 장난감처럼 보인다.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3


밴프 중심지에서 곤돌라 매표소까지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여름에만 운행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롬(roam)'이라는 시내버스로 갈 수 있음. (성인 1인당 2달러) 

2. 레이크 루이즈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4


캐나다 로키산맥의 '호수'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레이크 루이즈(lake louise)'~여기는 진짜 무조건 가봐야 한다. 


에메랄드 빛깔의 호수를 전혀 볼 수 없지만, 눈이 쌓인 대자연의 설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5


주차장쪽에서 호수쪽으로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과 멀리서 바라보는 '샤토 레이크 루이즈 호텔'도(1890년에 지어진 4성급 호텔, 1평균 가격이 25만원 정도) 정말 멋지다. 

12월초의 날씨는 -25도까지 떨어지는 경우가 흔하다. 지붕에 고드름도 보이고 머리카락에 상고대가 생길 정도 ㅎㅎ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6


호텔 1층에 있는 레이크뷰 라운지에서 바라본 레이크 루이즈..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



3. 보우 폭포와 밴프 스프링스 호텔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7


보우강 트레일 전망대에서 바라본 '밴프 스프링스 호텔'이다. (여기가 포토존이라서 패키지 여행을 가면 꼭 올라가게 됨)

샤토 레이크 루이즈 호텔보다 빠른 1888년에 개장했다고 한다. 둘다 같은 체인 호텔이고 외관도 비슷한 '고성'풍~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8


영화속에도 몇차례 등장했었다는 '보우강'~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9


저기 뒤에 보이는 꽁꽁 얼어붙은 언덕(?)이 '보우폭포'다~ 규모는 작지만 사진찍기는 정말 괜찮은 곳..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곳이기도 하다.

4. 밴프 중심지 구경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10


캐나다 로키여행을 가게되면 꼭 1박을 하게 되는 '밴프'~ 눈이 쌓인 밴프 마을은 한마디로 동화속의 마을 같은 모습이다^^ 주위에 있는 건물들이 하나같이 다 예쁘게 생겼다.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11


밴프 중심지에서 멀리 거대한 산봉우리가 보이는데.. 캐스케이드산(2,998m)이다. 도로 중앙 인도에서 저 산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다.

겨울 캐나다 로키여행~무조건 가봐야할 4곳12


우리나라에는 없는 '루츠' 매장도 캐나다에는 흔하다. 밴프 마을에는 기념품 가게와 식당이 대부분~

12월에는 기온이 영하27~28도로 떨어진다. 밤이 되면 상당히 춥기 때문에 상점 구경을 하거나 카페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는게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