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간단한 방법이라도.. 손재주가 없다면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없는 모양이다.
각종 전선을 비롯해서 아이폰 케이블도 아무렇게나 막~ 사용하고 방치하듯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쓰지 않을 경우에는 정리를 해두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케이블 파손 방지차원에서도 좋다.
특히, 자동차에서 아이폰 충전을 할 때 이외에는 케이블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의자나 바닥쪽에 치렁치렁 던져두는 경우가 있는데..이럴 때 깔끔한 정리 방법이 필요하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의 모습이다.
언제나 한 장소에서만 사용한다면 USB단자는 꼽은 상태에서 반대쪽 단자만 걸리적거리지 않게 어디 걸어두거나 끼워두고 사용하면 되지만..이리 저리 들고 다닌다면 '묶어'두는 것이 최선이다.
그리고 오래 사용하다보면 케이블과 단자 연결부위의 피복이 벗겨지는 경우가 많은데..그럴 경우는 '튜브'로 보수하면 된다.
케이블을 최대한 깔끔하게 묶어서 정리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다. 먼저 USB단자와 아이폰 커넥팅 단자를 겹치도록, 아이폰 케이블을 반으로 접는다~
접으면 바로 이런 모습이 되고.. 이 상태에서 다시 한번 더 반으로 접으면..
이렇게 된다. 여기까지 했다면 90%는 끝난 셈~ 물론 이 상태에서 중간을 와이어나 끈으로 묶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다.
아이폰 케이블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한번 더~ 아이폰 케이블을 반으로 구부려서..
단자가 없는 쪽의 케이블을 안으로 쑤욱~넣어주면서 묶으면..
이렇게 깔끔한 상태로 아이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 이렇게 해두면 못이나 고리에 걸어두기도 좋고...다시 케이블을 풀기도 간편하다는~
차에서 사용하는 아이폰 케이블도 같은 방법으로 정리해두었다.
사진만 봐도 상당히 이해하기 쉬운 방법이지만..손재주가 별로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라는 차원에서 아래에 유튜브 동영상까지 링크해두었다. 꼭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