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 본문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

일본 자유여행은 숙소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 공항에서 이동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해외여행에선 '구글지도'라는 엄청난 녀석이 있기때문에^^ 내가 가려는 목적지까지 어떤 경로가 있고? 뭐가 제일 나은지 충분히 판단할 수 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라는 지역으로 갈 때도 마찬가지다. 



만약 호텔을 '교바시' 근처로 결정했다면 구글지도에서 출발지를 '간사이 공항'.. 도착지를 '교바시'역으로 설정하고 검색하면 되는데.. 중요한 사실은 출발하는 시간에 따라서 최적의 경로도 달라진다는 점이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1


구글지도에서 출발지를 '간사이 공항'역으로 선택하고.. 도착지를 '교바시'역으로 선택한 모습이다. 구글지도 어플에서 특정 위치를 터치만 하면 누구나 쉽게 포인트로 지정할 수 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2


경로옵션에서 선호모드를 보면 버스, 지하철, 기차, 경전철 등..내가 원하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중심으로 이동하는 가장 수월한 방법은 JR선과 난카이선을 이용하는 것이다. 


만약 '버스'로 설정하면 위와 같이 경로가 검색되는데..전철과 소요시간은 비슷해 보이지만,생각보다 버스의 비용이 비싼편이다. 


게다가 '교바시'까지 가려면 버스로 한방에 갈 수는 없고 다시 전철을 이용해야 하더라. 그래서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은 제외시켰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3


이번에는 경로옵션에서 '버스'를 제외하고 지하철, 기차, 경전철을 한꺼번에 선택했을 때의 경로 검색 결과다. JR이나 난카이 전철을 타고 지하철을 2번갈아타고.. 무거운 짐이 있는 경우라면 절대 비추천 하고 싶은 경로~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4


경로 옵션에서 '선호 모드'를 따로 지정하지 않고 단순히 최소 도보시간만 체크해서 검색하면 위와 같이 4가지 경로가 검색되더라. (물론 출발 시간 설정에 따라서 검색되는 경로도 바뀌게 된다.)


자유 여행자의 입장에선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요금'과 '소요시간'.. 그리고 이동의 편의성이다. 


아무래도 '하루카'나 '난카이특급(라피트)' 같은 전철이 좌석도 편하고 같은 경로라도 조금 더 빨리 갈 수 있다는 장점은 분명히 있다. 단, 비싸다는 점 ㅎㅎ 위 경로중에서는 '교바시'까지 JR만 이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5


이번에는 '최적' 경로를 체크하고 검색을 해본 결과물이다. 


저렴한 요금과 소요시간을 모두 고려해보면.. 난카이 공항선+JR 오사카칸조선을 타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데.. 출발시간이 조금 느리다는 단점은 있다. (요금 신경안쓰고 무조건 빨리가려면 하루카+JR이 최고!)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6


난카이 공항선과 JR 오사카칸조선을 타고 교바시까지는 1시간 15분이 소요된다. 


구글지도상에도 두 가지 노선이 색깔별로 따로 표시가 되기에 알아보기도 쉽더라. 난카이 공항선에서 JR로 환승할 때는 신이마이야역에서 내린 다음에 2분정도 걸어서 이동해야 함~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7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한방'에 갈 수 있는 유일한 노선은 JR 간사이공항선이다. 


소요시간은 1시간 19분 걸리는데..덴노지에서 약간 우회해서 돌아가는 경로를 제외하고는 나쁘지 않다. 중간중간에 자동환승이 되기에 내릴 필요가 전혀 없다는^^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8


같은 JR선이지만 덴노지에서 환승해서 갈 수 있는 경로도 있다. 간사이 공항선과 오사카칸조선의 조합라인인데.. 중간에 내리지 않고 한방에 가는 경로보다 9분정도 빠르다. 


그런데 덴노지역에서 몇번 플랫폼으로 이동해서 타야하는지 구체적인 표시가 없어서 초행길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9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도착한 JR 간사이 공항선이다. 전철표면에 저렇게 JR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다. 난카이 전철의 경우도 'NANKAI'라고 적혀있다는~ 


간사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JR과 난카이로 구분되어 있어서 어디로 가서 타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음!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10


JR 공항선을 타고 덴노지역에 내려서 교바시역까지 빨리 가려면 환승을 해야하는데..내린 플랫폼에서 위로 올라간 다음 11,12번이 있는 플랫폼까지 이동해야 한다. 


위 사진속에서 교바시역쪽으로 가려면 11번에서 타면 된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까지 가는 방법11


여기가 JR 교바시역이다. 바로 건너편에 케이한몰과 케이한전철역이 있다는^^ '교바시'는 교토쪽으로 이동할 때 정말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바시쪽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위에 있는 경로들을 고려해서 본인 취향에 맞는 방법을 택하면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