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
우리가 교토 자유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가보기로 했던 '아라비카% 커피'는 일본에서 교토에만 3곳이 있다.
그 중에서도 아라시야마 지점은 바로 앞쪽에 강이 흐르고 토케츠교가 보이는 예쁜 풍경때문에 유난히 찾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인스타그램에서만 접했던 이 교토 카페를 직접 찾아간다는 설레임이 가득~ (4월의 첫날이었지만, 개화된 벚꽃을 거의 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교토 여행있다는~)
케이한 전철 '기온시조역'에서 이곳까지 가는 경로를 검색해보니 최대한 저렴하면서 다른 교통수단으로 환승이 별로 없는 경로는 한큐 전철을 타고 '아라시야마역'으로 이동한 다음, 약 8분정도 걸어가는 경로였다.
4월 1일 오전 10시 15분쯤에 도착한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
입구바닥에 '%'로고가 예쁘게 새겨져 있다. 그런데 이 카페는 규모가 진짜 작다. 내부에 테이블이 없다고 생각하면 됨 ㅎㅎ(사실, 테이블이 딱 하나 있긴하지만..유료다. 30분당 1,000엔이라니 헐~)
그래서 여기는 무조건 테이크아웃 종이컵을 사용한다.
사이즈는 숏(short)과 톨(tall)이 있는데.. 아메리카노 블렌드는 350엔(숏), 400엔(톨)이고..카페라떼 블렌드는 450엔(숏), 500엔(톨)이다.
그런데 왜 '%'가 이곳의 로고가 되었고 % 커피라고 불리는 이유는 명확히 모르겠다.
어쨌든 이곳은 아메리카노나 핸드드립 커피보다는 '라떼'위주의 카페다.
일부러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거의 대부분 라떼를 주문한다. 실제로 아라비카% 커피를 창업하면서 라떼 아트 챔피언까지 영입했다고 하더라.
나름대로 아침 일찍 찾아갔던 교토 아라시야마~ 그래서 그렇게 긴 줄을 써서 주문하진 않았던 것 같다.^^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각각 하나씩 주문~
좁은 가게 내부에 이렇게 생긴 커피 로스팅기도 있다. 흔치 않은 디자인같은데..알고보니 이 기계도 이곳에서 개발해서 세계로 수출하는 모양이더라.
원래 아라비카% 커피는 하와이 커피농장에서 시작했다고 하는데.. 원두는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수입해서 사용하는 듯하다.
좁은 공간에서 3명이 분주하게 커피 메뉴를 제조하고 있었다. 서양인 여자도 한명 있더라는~워낙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서 그런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도 전혀 개의치 않는 분위기..
볶은 원두도 판매중이다. 사실 커피보다는 '%'와 'ARABICA'라는 로고에 시선이 가게 되더라.
원래 이곳에서 원두도 한봉지 구매할까하다가..나중에 다른 매장에 가서 구매했었다. 그런데 너무 강하게 볶아서 그런지 커피 기름이 많은편~~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생각보다 엄청 빨리 문을 닫음 ㅠㅠ)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
일본 교토지역에 3개밖에 없다는 아라비카% 커피...
그 중에서도 '아라시야마'점을 찾는 이유는 바로 앞에 제법 큰 강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벚꽃이 화려한 시즌에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환상적일 것 같다^^
우리가 주문했던 카페라떼와 아메리카노~ 사실 평소에 카페라떼는 전혀 안마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니까 한번 마셔보기로 했다.
그런데 저 아메리카노는 기대 이하다. 아무래도 라떼 위주의 카페라서 그런지.. 커피맛이 밍밍했다. 라떼도 생긴것과는 다른 그냥 평범한 맛.
외부에서 바라본 아라비카% 커피의 로고~
전체적으로 소박하고 상당히 깔끔하고 단순하게 설계된 건물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위치 정보 확인 가능!)
내부에는 유료 테이블 하나밖에 없어서 저렇게 밖에 앉아서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면 된다^^ 한국 사람들도 진짜 많이 찾는 카페이기도 하다.
점점 많아지는 대기줄~ 직원들은 쉴 틈이 없겠더라..
외부 좌석에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찍어본 로렌의 인증샷^^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의 명함이다. 앞부분에는 큼직한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뒷면에는 교토에 있는 3개의 지점의 명칭과 주소, 운영시간, 연락처가 적혀있다.
2017년 현재 '아라비카% 커피는 전세계에 9개 매장이 있다(일본 교토 3, 홍콩 1, 쿠웨이트 3, 아랍에미리트 2)
여기는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후지 다이마루점이다. 다이마루 백화점 1층에 있는데..커피 원두를 이곳에서 구매했었다. (위치 확인은 위 사진을 클릭!)
백화점 내부라서 그런지 이곳도 사람들이 꽤 많았다.
기요미즈데라로 향하는 골목길에 있는 '히가시야마'지점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다..여기는 그냥 지나가다가 가게 앞 분위기만 사진속에 담아보았다는~(위치 확인은 위 사진을 클릭!)
일본 교토에 있는 3개의 '아라비카% 커피'매장을 찾아갔지만..역시 '아라시야마'에 있는 그 곳이 제일 나은 듯 하다. 바로 앞에 강이 있어서 그런지 크게 번잡스럽지도 않고~
아라비카 % 카페 교토 아라시야마 · 3-47 Sagatenryuji Susukinobabacho, Ukyo Ward, Kyoto, 616-8385 일본
★★★★☆ · 카페
www.google.com
조용한 카페 '타카하시'의 사이폰 커피(아라시야마)
일본 교토의 가을 여행중에 '아라시야마'는 다시 한번 꼭 가보기로 했던 곳이다. 하지만 특별히 어떤 맛집이나 카페 등을 미리 알아보고 가지 않아서, 퍼센트 커피앞에 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gong6587.tistory.com
일본 단풍시기(오사카, 교토) 확인 방법
한번 가봤던 나라를 여행하더라도 계절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밖에 없다. 특히, 봄의 벚꽃 만개 시기와 가을의 단풍 절정 시즌은 여행의 완벽한 타이밍이다. 가까운 일본에는 정말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