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수년동안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내가 언제 어느 나라에 다녀왔는지 그 기록을 한눈에 볼 수는 없을까? 하는 호기심이 들기도 한다.

 

민원24 홈페이지에 가보면 '출입국'과 관련된 증명서도 열람과 출력이 가능하다는 사실.. 아마도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다.


 

다른 민원 신청과 마찬가지로.. '출입국 사실 증명서'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무료'이기 때문에 전혀 부담이 없다.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1

민원24 홈페이지의 상단메뉴에서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을 클릭하면 '여권'과 관련된 민원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2

위와 같이 '테마별 민원'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민원 테마 - 여권/국적' 버튼을 클릭해보면 '출입국 사실 증명'이라는 부분이 보인다. 사실 출입국과 관련된 사실 증명은 실제로 쓸 일이 거의 없을 듯 싶다.

 

단지, 내가 몇년 몇월 몇일에 출국과 입국을 했다는 사실만 파악할 수 있는 용도일뿐~ (물론, 어떤 회사나 관공서에 제출할 일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3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관련 상세 안내문이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우편접수 모두 가능한데.. 수수료가 2,000원이라니~ 당연히 인터넷으로 열람 혹은 출력하는 것이 최선이다.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4

본격적으로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성명과 생년월일은 공인증명서 로그인시 자동으로 입력되는 사항이다.

 

그 외에 '기록대조 시작일'과 '수령방법'만 직접 선택해주면 되는데.. 기록대조 시작일은 정확히 몇년부터 가능한지 확실하지 않더라. 2000년으로 해봤더니 제대로 신청이 안되더라는~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5

그래서 10년전인 2007년을 기준으로 '온라인 열람'을 신청했다. '민원 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신청내역이 나오는데.. 여기서 '처리상태'에의 '열람문서'을 클릭!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 및 출력 방법(민원24)6

실제로 인터넷상에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를 열람해본 화면이다.

 

성명과 생년월일, 성별, 국적...그리고 여권번호가 기본적으로 표시되며, 그 바로 밑에 '출입국일자'가 표시되는데.. 단순히 출국, 입국했던 '날짜'만 표시될 뿐이다.

 

내가 어느 나라에 다녀왔는지는 나오지 않는다는~ 말그대로 우리나라 '출입국' 사실 증명만 된다는 의미 ㅎㅎ 이런 증명서도 있다는 사실...참고하시길~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급방법(언제 해외에 다녀왔을까?)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급방법(언제 해외에 다녀왔을까?)

지금까지 살면서, 내가 과연 해외에 얼마나 나갔다 왔는지 정확히 알고 싶을 때가 있다. 여권 사증을 보면 대략 확인이 가능하지만..솔직히 1~2번이 아니라, 해마다 자주 나가는 편이라면 일일히

gong6587.tistory.com

✅내 여권만료일과 여권번호 조회 방법

 

내 여권만료일과 여권번호 조회 방법

출입국시 반드시 필요한 '여권'에는 여권만료일과 여권번호 등이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여권은 사실 '해외'에 갈 일이 없으면 펼쳐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늘 확인하긴 어렵다. 지금은 '정부2

gong6587.tistory.com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차이점(장단점 비교하기)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차이점(장단점 비교하기)

사람들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다양한 여행을 다니게 되는데요.(물론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여행 한번 제대로 못 가보신 분들도 상당하겠죠.) 여행이라는 건은 결국 여유(시간+돈)가 좌우한다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