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 전쯤에 한의원에 가서 구매했던 '공진단'을 먹고 생각보다 괜찮은 효능(피로 회복)을 경험했었다.(10일 정도 복용)

 

그런데 사실 '가격' 때문에 실제로 먹어보지 않는 이상, 장기간 복용할 마음이 선듯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


 

효과가 있다는 사람도 있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사람도 있고..체질마다 다르기 때문에, 100% 효능이 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 얼마전에 TV홈쇼핑을 보다가 '침향원'이라는 제품을 접하고 또 호기심이 발동!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1

60일분을 구매하면 5개를 더 준다고 해서 구매했다. (약 30만원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예전에 먹었던 공진단은 1알에 3만원이었다. (너무 비쌈 ㅠㅠ) 공진단이나 침향원이나 '포장' 케이스는 정말 퀄리티가 굿! 그래서 선물용으로 정말 최고다.ㅋㅋ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2

침향원... 정확한 제품명은 '황제 침향원'이다. '이경제' 한의사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제품이라고 한다. 1환이 4.5g~ 주원료와 함량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길~(약 18개의 재료가 사용됨)

 

침향은 인도네시아산이며 4%가 포함되어 있다. 하루 1번만 복용하되.. 천천히 씹어서 먹으면 된다.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3

5환이 들어있던 포장케이스를 벗겨보았다. 이건 추가로 받은 제품~ 원래는 30환이 1세트다. 벗기니까 '황제 침향원'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금색 뚜껑이 보인다.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4

황제 침향원 1환이 담긴 금색 케이스~ 딱 이만한 사이즈다^^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

 

 

공진단과 침향원의 차이점?

 

우선..'사향'을 사용했는지 '침향'을 사용했는지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향을 사용했다면 '공진단'이고 침향을 사용했다면 '침향원'이다.

그리고..'공진단'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사향’은 식약처 지정 '의약품'이기에, 한의원에서 처방을 받아야만 구입할 수 있지만, ‘침향원’의 침향은 '식품 원료'라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5

뚜껑을 돌려서 열면 내부에 또 다른 밀봉지가 보인다. 마치 사탕 봉지처럼~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6

봉지를 벗겨내면 시커먼 환이 보이며.. 한약재의 냄새를 내뿜는다~

 

사향과 침향의 차이~ 그리고 효능

 

'사향'은 사향노루 수컷의 사향주머니속 분비물을 건조한 한약재다. 온몸의 기운을 통하게 하는 효능과 혈류 촉진의 효과가 크다.

'침향'은 인도, 중동, 중국, 일본 등지에서 황실과 부호들이 '진귀한 전유물'로 전해져오는 나무를 건조한 한약재로.. 월경 불순, 남자 정력감퇴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7

꺼내자마자 손가락으로 잡아본 황제 침향원의 실물이다. 딱 먹기 좋은 크기~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8

한입 씹어서 먹어보니.. 쓴맛과 단맛이 동시에 느껴진다. 마시는 한약재처럼 특유의 거부감은 전혀 없다. 다 먹은 후에는 마무리로 물을 마시면 흡수에 도움이 된다고 함~

 

예전에 먹었던 공진단의 경우, 항상 눈에 피로가 많았던 내게 효능이 켰었는데.. 침향원은 과연 어떨지 궁금하다. 겨우 1~2일정도 먹어봤을 뿐^^ 꾸준히 먹어봐야 겠다.

 

✅비싼 공진단 먹는법과 효과

 

비싼 공진단 먹는법과 효과

항상 눈이 피로하고 푹~자고 일어나도 제대로 잔 것 같지 않은 그런 느낌.. 세상을 살면서 겪어본 사람들이 아마도 많을 듯 싶다. 나 역시도 그랬는데..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는 음식이나 비타민

gong6587.tistory.com

✅노안의 증상과 진짜 원인은 나이때문?

 

노안의 증상과 진짜 원인은 나이때문?

사람의 눈은 매일매일 강한 자외선뿐만 아니라.. TV,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전에 비해 눈의 노화도 상당히 빨라지고 있죠. 노화가 빨리 찾아오다

gong6587.tistory.com

✅불면증 극복하는 법(숙면 제대로 하기)

 

불면증 극복하는 법(숙면 제대로 하기)

현대 사회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더 '불면증(insomnia)'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직장인의 경우, 지나친 야근이나 업무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각종 스마트 기기의 사용으로 인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