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바탕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아이콘들은 특정 실행파일이나 특정 폴더의 '바로가기'다. 그런데 아이콘 위에 항상 '화살표' 모양이 있어서 보기 싫을 수도 있다.
물론 신경을 전혀 안쓰는 사람들도 많겠지만..이런 '바로가기'는 확실한 장점이 있다. 얼마든지 지워도 문제가 없다는 사실~
반면에 유일한 단점은 화살표 모양까지 삭제하면 이게 바로가기인지 실행파일인지 헷갈릴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래도 화살표를 없애고 싶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들이다. '화살표'가 표시된 것들은 전부 바로가기라는~ 이 화살표를 한꺼번에 삭제하려면 윈도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관련부분만 삭제처리 하면 된다.
윈도우7의 실행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윈도우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이 팝업된다. 좌측 화면에 5개의 HKEY폴더가 보이는데.. 제일 위에 있는 'HKEY_CLASSES_ROOT'를 클릭!
하위 폴더에서 'lnkfile'를 찾아서 오른쪽의 내용을 보면 바로가기(shortcut)라는 레지스트리를 찾을 수 있다.
윈도우 바로가기 '화살표'모양 없애는 방법
lnkfile의 데이터중에서 'isshortcut'를 삭제해주면 윈도우 바로가기 '화살표' 모양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어떤 레지스트리든지...일단 일부분을 삭제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경고메시지가 발생한다. 바로가기를 삭제한다고 윈도우가 먹통이 되는건 아닌지라..그냥 '예'를 클릭!
그런데 레지스트리 편집을 끝냈다고 해서 곧바로 바로가기 '화살표'가 사라지진 않더라. '새로고침'을 해도 마찬가지~
하지만...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화살표 모양이 없는 윈도우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보이게 된다^^
만약에 다시 원상복구를 하고 싶다면 다시 윈도우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들어가서 lnkfile의 오른쪽 데이터 화면에서 '새로만들기 -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isshortcut'만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