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라운지'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편이라 일부로 'PP카드'를 발급받는다 거나 관련 '제휴카드'를 발급받거나 하는 일도 없었다.
하지만 몇개월전에 '괌'을 다녀오면서 새벽이나 밤에 출발하는 비행기 탑승을 기다릴 때, '아.. 이래서 사람들이 라운지 이용을 하는구나~상당히 유용한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
김해국제공항의 경우, 총 3개의 라운지가 있다. 3번째로 오픈한 곳이 '스카이 허브 라운지(SKY HUB LOUNGE)'~ 지난 2016년 9월 1일에 오픈했다고 한다.
여기가 스카이 허브 라운지(김해국제공항)의 입구~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라운지와 비교해보면 규모가 작은 편이다. (안마의자도 있고, 60여가지의 다양한 뷔페메뉴, 팩스, 프린트, 수화물 보관 서비스가 제공되지만..별도의 샤워장이나 화장실이 전혀 없음)
이곳의 운영시간은 매일 새벽 6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입장 후 최대 3시간 머무를 수 있고 2세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다.
특정 탑승게이트 바로 옆이라서 창밖으로 비행장이 훤히 다 보이는 매력이 있다.
기본적으로 'PP카드' 소지 고객과 '다이너스 클럽 제휴카드' 소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제휴카드 미소지시 성인 39달러, 소아 17달러~환승고객은 40%할인)
PP카드가 없어도 '신한 프리미엄 카드'나 '현대 the RED 카드'로 무료이용이 가능함.
스카이 허브 라운지(김해국제공항)은 최대 수용인원이 적어서(약 70석)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 비좁게 느껴질 수도 있다. 조금 더 크게 만들면 좋았을텐데..그 점이 많이 아쉽다.
다행이 우리가 갔을 때는 이용자가 별로 없어서 그런 점을 전혀 못느꼈다는~
PP카드만 개인적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국내 신용카드중에는 발급시 PP카드를 별도로 제공해주는 카드들도 많다. (예를 들면 우리카드 '블루다이아몬드2' 단, 연회비가 조금 비싸다.)
하지만 연회비가 전혀 아깝지 않을만큼 다른 장점들이 많아서.. 특히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면 상당히 유용하다.
PP카드가 있으면 전세계 800여개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해진다^^ 통합 월 1회, 연 5회 무료로 '본인'만 이용할 수 있다. 동반인이 있다면 무조건 1인당 27달러~
스카이 허브 라운지(김해국제공항) 이용방법(위치,시간,요금)
이게 바로 PP카드의 실물 사진이다. 만약, 신용카드가 아닌 PP카드만 별도로 발급받으려면 '공항라운지 PP카드(Priority Pass)어플로 회원가입 방법'을 참고!
스카이 허브 라운지의 물티슈~ 이 라운지는 생각보다 먹을만한 메뉴가 많다.
김해국제공항에 있는 나머지 2개의 라운지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참고글>>김해공항 대한항공(KAL) 라운지에 가봤더니
탄산음료나 맥주도 마음껏 마실 수 있고.. 야채샐러드나 육류, 스프.. 컵라면 등등~ 배고플 때 여러번 가져다 먹으면 식사를 안해도 될 정도다.
사진속에서 왼편에 보이는 좌석은 2인이상 여행자들에겐 추천하고 싶지 않다. 앉기도 불편하고 들어가기가 너무 비좁다. 만약 혼자서 여행한다면 딱 적당할 듯 ㅎㅎ
다른 2개의 라운지(대한항공,아시아나)와는 다르게.. 김해국제공항의 스카이 허브 라운지는 2층 탑승 게이트 9번과 10번사이에 있다. (출국 심사대를 통과해서 왼쪽으로 가면 보임)
부산에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