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 본문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

가을이 끝나고 금방 추워지는 겨울 초입에는 '목감기'나 '코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 글을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는 글이라는~


아무래도.. 갑작럽게 찾아오는 기온의 변화와 공기의 건조함이 코와 목에 가장 악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일단 목감기에 걸렸을 때, 빨리 낫게 하는 방법은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지만,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그럴 여유조차 없다 ㅠㅠ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1


목감기, 코감기, 몸살 감기에 상관없이 감기가 오는 것 같으면 우리 몸에서 미리 감지를 하게 되는데, 이 때 감기 예방용 상비약을 복용하면 감기에 걸리게될 확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1.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체내 온도를 올려주는 것이 좋다.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2


따뜻한 물을 하루 2리터 이상 먹으면, 목감기 증상이 빨리 사라진다. 평소에 차가운 물을 즐겨 마신다면 이 부분은 정말 신경써서 지켜야 한다.


그리고, 체내 온도를 올려주기 위해서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야 하는데, 취침시 목 부위를 천 등으로 감싸고 자면 정말 도움이 된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무조건 코와 입을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는~(세균 방지를 위해서 생리 식염수로 세척을 하는 것이 효과적임.)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



2. 외출시에는 차가운 공기가 최대한 몸에 바로 닿지 않도록 한다.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3


평소에 목 등.. 기관지가 약하다면, 환절기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울 권장하고 싶다. 코와 입은 항상 직접적으로 공기가 드나드는 곳이라서 마스크로 보호하면 효과가 좋다고 한다. 


그리고 집에 있을 때는 춥다고 무조건 창문을 닫아두는 것 보다는, 실내 환기를 자주 하는 것도 중요함!


3. 림프절의 자극과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4


우리 몸이 목감기에 걸렸을 때, 편도가 붓는 현상은 '림프절'에서 발생하는 면역 반응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만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림프절이 있는 '머리'와 '목', '겨드랑이', '무릎 뒷부분', '가랑이 안쪽' 등을 수시로 마사지하면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평소에 '비타민'이나 '홍삼' 등을 수시로 먹으면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도 중요!

4. 목감기에 좋은 차와 과일을 자주 먹어준다.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5


마지막 4번째는 목감기에 좋은 차도 많이 마시고..평소에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연근이나 도라지같이.. 열이 많은 뿌리 식물이나 무즙을 마시면 효과적!


그리고 '쌍화차'나 '생강차'를 먹는 것도 체온 상승에 도움을 준다.


결론적으로, 목감기에 걸렸다면 목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몸의 온도를 높이는 것이 좋고, '비타민'과 '따뜻한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좋다. 여기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4가지'에 대한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