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새롭게 시작했다면,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 '검색 등록'은 필수다~'구글'의 경우, 검색등록 방법이 정말 간단하지만..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의 여부는 금방 알 수 없는 단점이 있더라.
시간이 지나서 직접 블로그 글제목을 검색창에 입력해서 확인하거나, 구글을 통한 블로그 유입이 있는지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이 전부다.
이미 수많은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진 방법이지만 복습 차원의 포스팅이다.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구글 검색 등록'이라고 입력해보면, 제일 위에 2개의 주소가 검색되는데.. 둘 중 어느 경로로 접속하더라도 결국 구글 로그인을 해야 하며, 결국 같은 페이지에서 검색 등록하게 된다.
검색했을 때, 제일 위에 노출되던 링크 주소를 열었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더라~ 여기서 제일 위에 보이는 '구글 색인에 URL 추가'를 선택!
그리고 이건 두번째로 노출되던 링크 주소을 열어본 화면이다. 내 블로그의 주소를 URL란에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구글에 블로그 검색 동록하기
무조건 구글에 로그인을 해야만 블로그 검색 등록이 가능해진다.
둘 중 어느 링크 주소를 이용하더라도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로 연결된다. 바로 여기서 다시 URL을 입력하고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한 다음, 그 밑의 '요청 제출' 버튼을 클릭!
그러면 '요청을 접수했으며 곧 처리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블로그 자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서서히 구글에서 노출되기 시작한다는~
이미 수많은 블로그를 만들어보았고 검색 등록도 여러차례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본다면, 국내 포털사이트 들과는 다르게 검색 등록 자체는 수월하게 진행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