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로 방문했던 이케아 광명점에서 '네스나(NESNA)'라는 이름의 침대협탁을 구매했다.
조립안한 상태로 그냥 겨드랑이에 끼우고 다녀도 될 정도로 가볍다.(약 2.4kg) 이케아(IKEA) 브랜드의 '북유럽'풍 느낌답게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그리고 저렴한 가격이 큰 메리트!
이 포스팅의 내용은 '협탁'의 간단 조립기다. 대강 참고만 하시길^^
비닐로 포장된 상태의 이케아 '네스나 침대협탁'~ 뜯지 않아도 구성품이 다 보일 정도다. 설명서와 육각볼트, 미니 렌치가 전부~(가격은 2만원도 안됨)
설명서에 적힌 '네스나 침대협탁'의 제품코드는 202.471.28
이케아 제품이 다 그렇듯이.. 초보자라도 손쉽게 셀프 조립이 가능하도록 그림으로 상세히 표현되어 있다.
주요 부속품들~ 나무의 재질은 '대나무'
연결부위에 육각볼트를 끼우고 렌치로 돌려주기만 하면 된다. 정말 쉽다.
이케아 '네스나 침대협탁' 깔끔~예쁨~
그런데.. 이케아 '네스타 침대협탁'을 조립하는 과정에서 조금 번거로운 점을 발견~
중간에 물건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은 5개의 나무판을 양쪽 홈에 연결해야 하는데..이게 딱 고정되지 않고 헐렁해서, 조립하다보면 빠지는 경우가 생기더라.
그래서 이렇게 세워둔 상태에서 조립하고 볼트로 연결하는 것이 더 수월하다.
홈에 강화유리(협탁의 상판)을 끼워주고..
마무리로 다른 쪽까지 연결해주면, 네스타 협탁 조립의 모든 과정이 끝난다~(10분도 안걸리더라)
완성된 모습이다. 이케아 '네스탁 침대협탁'은 이런 느낌이다.
침대옆도 좋고 거실용 테이블로 사용해도 괜찮다. (물론 테이블로 사용하기엔 사이즈가 조금 작은 편이다. 높이 45cm, 가로 35cm, 세로 36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