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diy~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

평일에 잠시 이케아 동부산점에 들렀다는 로렌이.. 이번에는 '3단 사다리'를 구매했습니다.


왜 샀냐고 했더니, 선반이나 냉장고 위를 청소하거나 물건을 내릴 때 편하려고 그랬다네요~ 의자보다 훨씬 편하다면서 ㅎㅎ



아무튼 이케아 diy 상품중에 '3단 사다리'를 검색하면 베크벰(bekvam)이라는 제품이 딱 2개가 보입니다. 그런데 두 제품의 가격차이가 조금 있는 편인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군요. '스테인'칠 때문?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1


이케아 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의 가격은 39,900원입니다. '너도밤나무' 원목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나무가 충격에 진짜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결도 고르고 내구성이 띄어난 하드우드라고 하네요. 햇빛에 노출되면, 크림색에서 연한 로즈 브라운색으로 변색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2


3단 사다리 베크뱀의 조립 설명서~ 변함없이 심플합니다. 그림만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번 조립은 조금 힘들었어요 ㅎㅎ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3


사다리의 발판을 담당하는 3단 선반들~ 밑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폭이 좁아집니다.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4


조립할 부품들을 거실 바닥에 펼쳐놓는 중~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5


육각볼트와 그 외 사다리 연결부품 및 벽걸이까지 포함되어 있네요. 당연히 육각렌치도 있겠죠?^^ 지금까지 몰랐는데.. 조립 설명서를 분실했다면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더라구요.


이케아 diy~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6


발판 모서리와 사다리 기둥을 연결하는중.. 육각볼트가 생각보다 길어서 힘들었네요. 아무 생각없이 처음에는 이렇게 조였는데요..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7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검은색의 육각렌치 손잡이가 있더라구요^^재질은 플라스틱이고요~ 빠지지 않게 고정시킨다음 사용하면 됩니다.


예전의 이케아 diy 부품에는 없었는데.. 이거 참 괜찮은 도구에요~그냥 돌리는 것보다 쉽게 돌릴 수 있고, 손이 전혀 아프지 않거든요~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8


이케아 사다리용 경첩을 연결하는 중~ 그 이전에 발판을 반대로 연결하는 바람에 시간을 조금 허비했네요 ㅠㅠ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9


아무래도 사람의 체중이 실리게 되는 3단 사다리라서.. 육각볼트 연결부위는 최대한 꼼꼼히 조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경첩이라 든가.. 펼치거나 접히는 부분은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10


사다리가 접히게 되는 부분을 조립하다가, 볼트 구멍만 생각하고 무조건 연결만 했더니..사다리가 제대로 펼쳐지지 않고 유격이 생기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펼친 상태에서 다시 조립해야 했다는..


이케아 3단사다리 베크뱀11


마무리로, 펼쳤을 때 양쪽 사다리 기둥의 고정대까지 연결하면 끝! (완전히 펼치면 저 부분이 일자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위 사진이 최종적으로 완성된 이케아 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입니다. 사다리의 높이는 63cm이고~최대 하중 100kg에요.



이제 이 사다리가 생겼으니.. 무거운 의자를 옮겨서 선반에 물건을 올리고 내리고 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훨씬 편하고 좋아요~ 키작은 주부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