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 잠시 이케아 동부산점에 들렀다는 로렌이.. 이번에는 '3단 사다리'를 구매했습니다.
왜 샀냐고 했더니, 선반이나 냉장고 위를 청소하거나 물건을 내릴 때 편하려고 그랬다네요~ 의자보다 훨씬 편하다면서 ㅎㅎ
아무튼 이케아 diy 상품중에 '3단 사다리'를 검색하면 베크벰(bekvam)이라는 제품이 딱 2개가 보입니다. 그런데 두 제품의 가격차이가 조금 있는 편인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군요. '스테인'칠 때문?
이케아 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의 가격은 39,900원입니다. '너도밤나무' 원목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나무가 충격에 진짜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결도 고르고 내구성이 띄어난 하드우드라고 하네요. 햇빛에 노출되면, 크림색에서 연한 로즈 브라운색으로 변색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3단 사다리 베크뱀의 조립 설명서~ 변함없이 심플합니다. 그림만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번 조립은 조금 힘들었어요 ㅎㅎ
사다리의 발판을 담당하는 3단 선반들~ 밑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폭이 좁아집니다.
조립할 부품들을 거실 바닥에 펼쳐놓는 중~
육각볼트와 그 외 사다리 연결부품 및 벽걸이까지 포함되어 있네요. 당연히 육각렌치도 있겠죠?^^ 지금까지 몰랐는데.. 조립 설명서를 분실했다면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더라구요.
이케아 diy~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
발판 모서리와 사다리 기둥을 연결하는중.. 육각볼트가 생각보다 길어서 힘들었네요. 아무 생각없이 처음에는 이렇게 조였는데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검은색의 육각렌치 손잡이가 있더라구요^^재질은 플라스틱이고요~ 빠지지 않게 고정시킨다음 사용하면 됩니다.
예전의 이케아 diy 부품에는 없었는데.. 이거 참 괜찮은 도구에요~그냥 돌리는 것보다 쉽게 돌릴 수 있고, 손이 전혀 아프지 않거든요~
이케아 사다리용 경첩을 연결하는 중~ 그 이전에 발판을 반대로 연결하는 바람에 시간을 조금 허비했네요 ㅠㅠ
아무래도 사람의 체중이 실리게 되는 3단 사다리라서.. 육각볼트 연결부위는 최대한 꼼꼼히 조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경첩이라 든가.. 펼치거나 접히는 부분은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사다리가 접히게 되는 부분을 조립하다가, 볼트 구멍만 생각하고 무조건 연결만 했더니..사다리가 제대로 펼쳐지지 않고 유격이 생기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펼친 상태에서 다시 조립해야 했다는..
마무리로, 펼쳤을 때 양쪽 사다리 기둥의 고정대까지 연결하면 끝! (완전히 펼치면 저 부분이 일자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위 사진이 최종적으로 완성된 이케아 가정용 사다리(3단) 베크뱀입니다. 사다리의 높이는 63cm이고~최대 하중 100kg에요.
이제 이 사다리가 생겼으니.. 무거운 의자를 옮겨서 선반에 물건을 올리고 내리고 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훨씬 편하고 좋아요~ 키작은 주부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