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월드'에 투숙하려는 여행객들의 주목적은 근처에 있는 서울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를 이용하기 위함이다.
우리 부부도 예전에 딱 한번 이 곳을 이용했었는데.. 얼마전에도 새해맞이 여행으로 다녀오기도 했다.
그런데 밖에 비가 오거나 눈이 많이 내릴 경우, 호텔에서 롯데 월드몰까지 어떻게 이동할까 고민할 수도 있다. (특히 초행길이라면 더더욱..)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지하로 이동하는 경로에 대해서 요약해보았다.
롯데호텔 월드 로비(1층)에서 지하철을 타러 갈 수 있는 통로는 딱 하나밖에 없다.
위 사진속에 보이는 곳인데.. 가다가 왼쪽으로 가면 백화점으로 연결되고~ 곧바로 지하철로 가려면 직진하면 된다. (물론 백화점을 통해 지하로 들어가서 또 다른 통로로 갈 수도 있다.)
사실 여기는 호텔 출입구라기 보다는 '백화점' 출입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무튼 이쪽으로 가면 왼쪽에 여러개의 엘리베이터가 있는 문이 보이는데..
문들 열고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지말고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으로 가야만 지하철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아무래도 이 부분때문에 길을 헤맬수 도 있다.)
이 계단으로 내려가기만 하면 된다. 다시 돌아올 때도 마찬가지~
지하 1층에 도착하면 오른쪽에 지하주차장이 보이고 왼쪽을 보면 길게 뻗은 통로가 보이는데.. 서울 지하철 잠실역과 롯데월드 타워, 에비뉴엘 방향이다. 그대로 직진!
롯데호텔 월드에서 롯데 월드몰까지 지하로 이동하기
통로끝부분에 가면 만남의 광장 느낌의 큰 공간을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야만 롯데 월드몰로 갈 수 있다. 천장을 보면 이정표가 보이기 때문에 여기서 길을 잃을 일은 거의 없다.
지하층과 연결되는 롯데 월드몰의 입구~
그 반대로 롯데호텔 월드까지 가는 길도 어렵지 않다.
롯데 백화점이 문을 닫더라도 사진속에 보이는 저 문은 항상 오픈한다. 지하에 '롯데리아'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그 옆에 있는 이 통로를 쉽게 찾을 수 있음^^
통로쪽 주차장까지 쭈욱 걸어가면 오른쪽에 '호텔 로비' 방향의 이정표가 보인다. 계단을 올라가면 되는데..
왔던 길을 반대로 가려고 했더니, 밤늦은 시간이라 롯데백화점쪽 문이 모두 잠긴 상태였다.
알고 보니까. 위 사진속에 있는 문은 밤 11시이후부터는 개방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이쪽으로는 호텔로 갈 수 가 없고.. 밖으로 나가서 호텔 정문으로 들어가는 방법밖에 없다는 ㅠㅠ
롯데호텔 월드에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