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텔을 이용해보면,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서비스들을 접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호텔 객실에 비치된 '무료 스마트폰'이다.

 

가까운 일본 여행만 가봐도 룸 컨디션이 괜찮은 왠만한 호텔에는 모두 이런 스마트폰이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을 처음 접하면 이 스마트폰이 정말 무료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걱정이 되서 투숙기간 동안 전혀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도 크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

위 사진속에 보이는 것이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다. 액정 화면에도 'Free Smartphone'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사실, 호텔 자체 서비스라기 보다는 업체와 제휴를 맺고 호텔 투숙객이 사용하게 유도,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의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2

'핸디'의 로고 밑에는 revolutionizing travel(여행을 대변혁시키는)이라는 글씨가 보인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3

스마트폰 핸디 케이스의 뒷부분~ 정말 심플하다. 케이스를 쉽게 벗길 수 없게 되어 있지만, 벗겨낼 수는 있다. 어느 회사 제품인가 확인해보니.. 일본 'sharp'사의 제품.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4

호텔측의 환영의 메시지와 호텔 객실 번호가 보인다. 처음에는 영어 또는 일본어로 설정되어 있는데.. 여기서 '한국어'를 비롯한 다른 언어로 변경할 수 있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5

한국어로 표시로 설정된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6

핸디의 기본 메뉴 화면이다. 제일 윗부분에는 호텔 이름과 호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고, 기본적으로 '홈'화면이 표시되는데.. 여행관련 추천 정보들이 자동으로 검색되어 나온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7

아랫부분에 있는 '앱' 메뉴를 선택하면 '설정'을 비롯한 다양한 구글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사진속에 보이는 'google'을 선택!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8

위와 같이 국내 사이트 주소만 입력해보면, 곧바로 인터넷 연결이 된다. 스마트폰 설정을 확인해보니, 정해진 데이터 용량이 무려 40기가 정도더라.

 

즉, 호텔측과 제휴된 이 스마트폰은 투숙기간 동안 완전 무료라는 의미다. 심지어..국내, 국제 통화까지 완전 무료다~(물론, 연결시 딜레이는 조금 긴 편)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9

그런데 문제는.. '한글'로 보이긴 하지만, 검색시 '한글' 입력이 안된다는 사실이다. 이건 스마트폰의 문제가 아니고 별도의 한글 입력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0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간 다음...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1

화살표 순서대로 '언어 및 입력' - '가상 키보드'로 진입하고, 키보드 관리에서 한국어 입력기를 추가하면...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2

위와 같이 한글 입력이 가능해진다. 아마도 한글 입력이 안된다고 포기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들도 꽤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위 내용은 가상 키보드 관리 메뉴속에 한글 입력기 앱이 추가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가능한 것이고.. 없다면 이야기가 또 다르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3

스마트폰 핸디(handy) 화면의 '앱' 메뉴를 열고 '유용함'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터치!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4

그러면 제일 밑부분에 한국어 입력기 앱이 보인다. 여기서 설치 과정은 생략^^ 설치가 끝나면 똑같은 방법으로 가상 키보드 목록에 추가만 하면 됨~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5

호텔 무료 스마트폰이라고 해서 호텔 내부에서만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투숙기간 동안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여행을 다니면서 검색 및 구글 지도로 길찾기를 하거나...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6

객실에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 활용하면 정말 괜찮다^^간혹 딜레이가 있긴 하지만, 속도도 전혀 나쁘지 않고..

 

그래서 이런 스마트폰이 비치된 호텔을 이용한다면 굳이 해외에서 내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성(유심칩 또는 포켓 와이파이)이 거의 없어짐~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7

주의할 점은.. 스마트폰 핸디를 사용한 다음, 호텔 체크아웃하기전에는 반드시 내가 사용한 내역을 삭제하는 것이 좋다.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지만, 개인정보 노출에 민감하다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데이터 삭제를 진행하려면, handy 활성화 메뉴를 선택!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8

데이터 삭제에 대한 경고 메시지가 보인다.

 

호텔 무료 스마트폰 핸디(handy) 사용방법, 장단점19

재확인 메시지.. '예'를 선택하면 내가 호텔 투숙기간 동안 사용한 모든 내역이 깔끔하게 삭제처리된다.

 

그런데 재부팅 과정에서 스마트폰을 완전 초기화시킨 것처럼 '먹통'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한참 지나면 자동으로 재부팅되고 다시 화면에 handy로고와 시계가 표시되니까 걱정할 필요 전혀 없다는^^

 

✅후쿠오카 호텔 '루트인 하카타' 찾아가는 방법

 

후쿠오카 호텔 '루트인 하카타' 찾아가는 방법

지난 2016년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후쿠오카 자유여행의 숙소는 하타카역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을 선택했다. 후쿠오카에서 지하철역부근은 대부분 비즈니스 호텔수

gong6587.tistory.com

✅하카타 도큐 레이 호텔~위치좋고 깔끔하다

 

하카타 도큐 레이 호텔~위치좋고 깔끔하다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면서, '하카타역' 주변에서 숙박을 하려고 한다면, 최대한 거리가 가까우면서도 이동 경로가 편한 위치의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전에 로렌이 갔었던 '루트인 하

gong6587.tistory.com

✅직접 먹어본 하카타 타이라 우동의 맛

 

직접 먹어본 하카타 타이라 우동의 맛

로렌이 인생맛이라고 극찬했던 하카타 '타이라 우동(うどん平)'~다음번에 같이 후쿠오카에 가게되면 꼭 같이 가려고 했던 계획을 실행에 옮기게 되었다^^ 구글지도를 따라 하카타역에서 걸어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