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어센트~위치만 정말 좋았던 호텔 본문

후쿠오카 어센트~위치만 정말 좋았던 호텔

후쿠오카 여행 4박 5일의 일정 중에 2박씩 서로 다른 호텔을 이용했었는데, 두번째로 갔던 호텔은 일부러 '텐진'역 근처를 선택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기간이 일본에 특별한 행사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우리나라 연휴와는 상관없이 호텔들의 평균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많이 비싼 편이었다. 왜 그랬을가?



그나마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격비교를 하다가 같은 호텔임에도 훨씬 저렴한 사이트에서 후쿠오카 어센트 호텔 예약에 성공! (그래도 2박에 24만원이라니 ㅠㅠ 터무니없다.)


hotel ascent fukuoka#1


텐진역 근처에 가봤다면 아마 이 호텔 건물을 멀리서 한번쯤 봤을 것이다.


예전에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처음 갔을 때, '마이스테이스 텐진'이라는 호텔에서 머물렀는데..지나가던 길에 앞을 지나게 되는 바로 그 호텔이었다.


체크인 가능 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갔는데.. 방청소가 끝나지 않아서 로비에 기다려야 했는데..방이 비흡연실 맞냐고 물으니.. 미안하단다~ 내가 예약한 상품은 해당사항에 없다고 ㅠㅠ (안그래도 이 호텔은 담배 냄새관련 불만족 리뷰가 많은 비즈니스 호텔이다.)


hotel ascent fukuoka#2


내부로 들어가보면 정말 연식이 오래된 느낌이 가득하다.


엘리베이터는 2개가 전부~ 검색해보니 1999년에 완공했고, 2012년에 리모델링 했었다고 한다. 우리나라 치자면, 하위 등급의 롯데월드 호텔 느낌이랄까 ㅎㅎ


hotel ascent fukuoka#3


2018년 10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했던 객실은 4층에 있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순간, 정말 믿기지 힘들정도로 담배 냄새가 진동중 ㅠㅠ 무슨.. 골초들만 투숙하는 모양~ 수많은 호텔을 가봤지만.. 이런 느낌은 처음이다.


hotel ascent fukuoka#4


객실에 있는 가구들도 디자인과 색깔 모두.. 올드하다~


hotel ascent fukuoka#5


화장실 입구쪽에서 바라본 후쿠오카 어센트 더블룸의 내부. 그래도 2명이 사용하기에 내부가 좁지 않아서 다행~ 저렇게 캐리어를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은 있으니 ㅎㅎ


hotel ascent fukuoka#6


침대와 침구류도 정말 올드하다. 그런데 이불 제일 윗부분 저건 새걸로 교체해야 겠더라ㅠㅠ 표면이 많이 해져서.. 덮고 싶은 생각이 안듬...


그렇다고 누웠을 때 느낌이 편한 것도 아니고..앞서 2박했던 곳과 너무 비교가 될정도..


hotel ascent fukuoka#7


통로에서 바라본 출입문 방향~ 방에 들어온 순간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계속~ 저기 보이는 공기청정기를 켜두었다.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었을지도 ㅎㅎ


hotel ascent fukuoka#8


유일하게 좋은 점은... tv 채널은 다양하게 정말 잘 나온다. (앞서 2박했던 호텔에서 tv수신이 워낙 고르지 않다보니, 단순히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다.)


hotel ascent fukuoka#9


tv밑에 있는 미니 냉장고를 열어보니...이곳은 무료 생수가 전혀 제공되지 않는다. 이런 호텔이 무슨 하루에 10여만원씩이나 ㅠㅠ 5만원도 아까운 곳이다.


후쿠오카 어센트~위치만 정말 좋았던 호텔




hotel ascent fukuoka#10


전기주전자와 드라이기도 보이고.. 차(茶)도 보인다. 그런데 커피는 없다.


hotel ascent fukuoka#11


침대에 장착되어 있는 시계와 에어콘, 라이트 조절기.. 다이얼식의 올드함 ㅎㅎ 이런 것도 나름 '멋'이다.


hotel ascent fukuoka#12


이번에는 후쿠오카 어센트 더블룸의 화장실과 욕조~


hotel ascent fukuoka#13


당연히 '비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건 좀 특이했다. 반수동식이라고 해야 하나? 레버를 돌려서 잠시 기다린 다음에 버튼을 누르면 물이 분사되는 구조.


hotel ascent fukuoka#14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의 어메니티는 주머니속에 들어있더라.


hotel ascent fukuoka#15


일반적인 욕조보다 좀 더 깊은 욕조다. 아무래도 '온천' 문화가 생활화 되어 있다보니.. 혼자 출장을 많이 다니는 직장인들을 위해 개발된 모양~(후쿠오카 어센트 호텔에는 사우나 시설이 전혀 없다)


hotel ascent fukuoka#16


이 호텔에도 유카타가 아닌 평범한 호텔 가운이 제공됨.


hotel ascent fukuoka#17


무료 와이파이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긴 한데.. 이것도 특이하다. 별도의 비번이 필요없고, 같은 층에 있는 아무거나 접속해서 사용하면 됨~ 층마다 3~4개 정도 ㅎㅎ


hotel ascent fukuoka#18


후쿠오카 어센트 호텔 또 하나의 단점은 바로.. 방안에 전기 콘센트가 딱 하나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무슨 이런 경우가 ㅠㅠ 황당해서 서랍을 뒤져보니..


hotel ascent fukuoka#19


이렇게 선을 여러개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별도의 케이블이 들어있더라.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하지만, 전기 제품 4개는 한번에 연결할 수 있을 듯..


모든 단점을 '위치'로 커버하기엔 무리가 있지만...이 호텔은 '위치'가 정말 좋긴 좋더라. (텐진 지하상가 서1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똑바로 직진)


특히 여행 동선이 거의 텐진쪽에만 머무를 계획이거나, 쇼핑위주의 여행을 한다면^^ 선택은 자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