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


케이블카가 공사가 진행되면서 유채꽃밭이 사라졌다는 소식이 들렸고 가보지 않았던 삼천포대교의 '유채밭'~


예전 사진들을 찾아보니 무려 7년전(2012년)에 이곳에 간 이후 케이블카가 개통된 지금까지 한번도 가보지 않았더라.



예상은 했지만.. 역시 4월에는 초양도에 유채꽃이 만개한다. 케이블카 덕분일까? 예전보다 관광객이 훨씬 많고 산책로와 전망대까지 아주 제대로 조성되어 있다.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


2019년 4월 14일 오후 3시 30분~우리 부부가 7년만에 다시 찾은 초양도의 유채밭 풍경이다.


오래전에 출사 포인트로도 유명했던 바로 그 자리는 여전하다. 유채꽃밭에서 삼천포대교와 초양대교가 동시에 보이는 뷰!


그런데 날씨가 정말 우습다. 시간이 지날 수록 하늘이 깨끗하게 열리기 시작하더라. 아침부터 이랬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2


7년전과 확실히 달라진 부분은.. 초양도와 장산을 오가는 케이블카가 운행중이라는 사실이다. 근데 가까이서 보니 생각보다 소음이 심하긴 하다.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3


초양도에는 예전에 없던 전망대도 보인다. 나무 데크와 강화유리 휀스로 만들어짐.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4


샛노란 유채꽃과 삼천포 대교.. 그리고 초양대교~ 당일치기 여행중에서 이곳이 제일 좋더라. 사람들의 마음도 나랑 똑같았을까? 남해쪽에서 사천쪽으로 가던 관광객들 대부분이 이곳을 찾아간 모양~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5


유채꽃밭 한쪽 구석에 있는 케이블카 하차장.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6


아직까지 한번도 타보지 못한 사천 해상 케이블카~ 기회되면 저걸 타고 장산까지 올라가보고 싶긴 하다 ㅎㅎ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7


유채꽃밭에 파묻힌 로렌~ 여기가 뷰는 정말 좋은데.. 저 오른쪽 멀리 보이는 발전소는 옥의 티..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8


금방이라도 비가 올듯한 구름이 서서히 사라져가던 분위기~ 집에 갈 때쯤 되니까.. 날씨가 좋아지는건 대체 ㅠㅠ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9


전망대 바로 밑~ 유채꽃이 머금은 노란색감이.. 물감을 풀어 던져 놓은 듯하다.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0


4월 중순은 역시.. 유채의 계절인가 보다~ 냄새만 빼고 다 좋다.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1


전망대에서 바라본 초양휴게소~ 남해쪽에서 사천으로 가는 도중에 유채꽃밭에 가려면 반드시 저기에 주차를 하고 걸어와야 한다.


그런데 살다살다.. 저 곳에 주차한 차량이 저렇게 많은건 처음 본 것 같다. 그만큼 이곳을 찾은 관광객이 많았다는 결론..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2


전망대 계단에서 내려다본 유채꽃과 로렌~ 정말 풍성했다. 주말마다 날씨가 좋으면 4월 내내 유채꽃이 가득할 듯^^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3


그런데 저 케이블카는 의외로 타는 사람은 별로 없어 보임.. 내 기분에 그런가?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4


초양휴게소와 유채꽃밭을 이어주는 다리가 있어서 빠르고 편하게 건너올 수 있다. 7년전에는 왔을 때는 계단이 완공되지 않아서 다닐 수 없었고, 초양대교 밑으로 내려갔다가 올라가야 했음.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5


당시에 초양대교 밑으로 연결되었던 데크 통행로는 현재 통제중이다. (사진속에 빨간색 표시부분) 지금은 도로 위를 지나가는 다리가 개통중이라서 필요성이 없어져서 그런 듯~


삼천포대교 유채밭~예전보다 더 좋아졌네16


오후 3시 50분~ 다리를 건너서 다시 초양휴게소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중~ 돌아가기전에 휴게소에서 맛있는 오뎅도 먹고^^


그런데 차량 통행로에 아무렇지 않게 주차를 해둔 무개념 차량도 보인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차가 못지나간다고 욕하고 난리..한참 후에 나타나서 차를 빼던 무개념 아저씨는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더라.


Posted by 로렌씨
2019.04.19 07:37 국내여행기&TIP/경상도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