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눈이 피로하고 푹~자고 일어나도 제대로 잔 것 같지 않은 그런 느낌.. 세상을 살면서 겪어본 사람들이 아마도 많을 듯 싶다.

 

나 역시도 그랬는데..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는 음식이나 비타민 등을 먹어도 효과가 없더라. 그러나가 우연한 기회에 어느 한의원에 한약을 지으러 갔는데.. 여기서 '공진단(拱辰丹)'을 처음 접했다.


 

그런데 한 알의 가격을 보고 깜놀~ 이렇게 작은 약이 뭐가 이렇게 비쌀까? 하는 생각부터 들더라. 그래도 한번 먹어보자고 과감히 10알짜리 1박스를 먹었는데.. 놀랍게도 눈의 피로가 확연히 사라지는 경험을^^

 

공진단 먹는법 효과#1

 

공진단(拱辰丹)은 중국 원나라 시절, 명의였던 '위역림'이 황제에게 바쳤던 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공진단의 '공(拱)'자는 '공손하게 두 손을 마주잡는다'는 뜻이고..'진(辰)'자는 '북두칠성'이라는 뜻이다. (별이 북극성을 향하는 것처럼,백성이 천자의 덕에 귀의하고 복종한다'는 의미를 내포.. 어렵다 ㅠㅠ)

 

공진단 먹는법 효과#2

비싼 공진단이었지만, 효과를 본 기억때문에..오랜만에 다시 구매를 했는데, 세월이 흘러서 그런가 가격이 인상되었더라 ㅠㅠ (사향 공진단은 1알에 35,000원)

 

위 사진을 보면 30개가 들어가는 박스인데 10칸은 원래 비어있었다. 실제로는 10알씩 2인분을 구매했음. 그래도 가격이...그만큼 몸에 좋다고 생각하면 마음에 편하다.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도 괜찮고~

 

비싼 공진단 먹는법과 효과

 

 

공진단 먹는법 효과#3

공진단은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을 섞어서 만든다. 한 알의 지름은 100원짜리 동전과 비슷~오래전부터 빈혈이나 만성피로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공진단 먹는법 효과#4

금박으로 쌓여진 공진단 효능의 80% 이상을 좌우하는 성분은 바로 '사향'이다. (사향노루 수컷의 항선낭에서 분비되는 특이한 분비물..)

 

이 작고 비싼 환약을 먹는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 몸의 차가운 기운은 위로 올리고~ 뜨거운 기운은 아래로 내리기 위함이다. 그래서 두통이나 눈의 피로도 사라지는 효과가 있는 듯..

 

공진단 먹는법 효과#5

공진단 먹는법은 별다른게 없다. 하루에 1알씩 씹어 먹으면 된다. 처음 먹어보면 씁고 한약맛이 강해서 거북할 수도 있는데(제대로 맛보려면 양치질후 맛보면 됨 ㅋ) 1~2번 먹어보면 나름 먹을만 하다.

 

사실 공진단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에 좋다고는 하지만, 똑같은 일을 해도 평상시에 많이 피로했던 몸이 덜 피로하게 해준다고 해야 좀 더 정확한 표현일 듯^^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

 

침향원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될까?

수개월 전쯤에 한의원에 가서 구매했던 '공진단'을 먹고 생각보다 괜찮은 효능(피로 회복)을 경험했었다.(10일 정도 복용) 그런데 사실 '가격' 때문에 실제로 먹어보지 않는 이상, 장기간 복용할

gong6587.tistory.com

✅정관장(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 먹기 편해서 좋네

 

정관장(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 먹기 편해서 좋네

언제나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받고 있는 '홍삼'.. 왠지 이미지가 젊은층보다는 나이가 조금 있는 분들을 위한 식품이라는 편견이 강하다. 하지만 이런 홍삼도 다양한 모습으로 개

gong6587.tistory.com

✅온몸에 약이 되는 음식들이 가득한 "약선당"

 

온몸에 약이 되는 음식들이 가득한 "약선당"

곧 다가오는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몇달전에 인견제품을 구매할겸 구경도 할겸해서 정말 장거리 운전을 해서 경북 풍기를 다녀왔습니다. 풍기에는 정말 유명한 음식점이 하나 있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