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바로 밑에 정화조가 있는 건물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쾌한 냄새 때문에 화장실에서 용변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정화조와 직접 적으로 연결되는 배수구 등에 트랩을 설치해서 냄새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다.

 

 

조금 비용이 들지만.. '미생물'을 이용하는 것이 현재로선 최선이다. 그리고 기대했던 것보다 효과가 좋아, 정화조 관리가 목적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을 만큼 괜찮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1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인터넷 검색시 항상 제일 먼저 등장하는 '바이오 정화조'를 선택했다. 용량은 1kg~ 가격은 33,000원(배송비 무료)

 

👉︎최저가 확인 필수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2

바이오 정화조는 5톤 미만의 정화조에 적합한 제품이고, 그 이상의 용량이라면 바이오 정화조 슈퍼가 나은 모양이다. 1회 투입 기준은 종이컵 1컵(60g)~ 처음에는 무조건 연속해서 4일간 넣어야 한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3

정화조의 용량을 잘 몰라도, 한달에 1회 정도 투입하는 것만으로 효과가 충분하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4

처음 투입시 용량과 월 1회 유지관리시의 적정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5

뚜껑을 열어보면 녹색+ 흰색 분말 형태의 가루가 보인다. 화학약품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천연재료만 사용했다고 한다. (포함된 미생물은 배양된 비병원성 박테리아)

 

정화조 냄새 제거용 미생물의 효과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6

1회 권장 사용량인 종이컵 1컵(60g)에는 3억 마리의 미생물이 들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적은 양으로도 정화조 냄새 제거와 관리가 효율적이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7

직접 정화조에 넣어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만, 변기에 투입하는 것이 더 편하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8

이렇게 그냥 부으면 끝~ 나 역시도 달력에 한 달에 한번 같은 날에만 넣어주도록 주기적인 관리를 하는 중이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9

물에 닿는 순간 곧바로 반응하는 미생물~ 이 녀석들이 메탄 가스 발생을 줄이고, 오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배수관이 막히지 않게 도와준다.

 

정화조 냄새 제거(바이오 정화조)#10

바이오 정화조 미생물을 변기 속에 넣었다면 물을 내려주면 끝! 장마철 혹은 습한 날씨에 유난히 화장실 냄새가 지독해지는데.. 이런 경우에도 미생물의 큰 영향을 주더라.

 

냄새가 확~ 줄어들고.. 정화조 안에 있는 오수펌프를 오작동 시키는 이물질도 미생물이 분해시켜 준다는 장점이 크다. 그래서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냄새도 잡고~ 오수펌프 오작동도 방지하고~

 

✅모기유충 죽이는 알약~대박 효과

 

모기유충 죽이는 알약~대박 효과

무더운 여름철만 되면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모기'는 바퀴벌레와 더불어.. 이 세상에서 정말 사라져야 하는 벌레 중 하나다. 날아다니는 모기를 죽이려고 스프레이형 살충제를 뿌리거나.. 모

gong6587.tistory.com

✅하수관 고압세척 청소~ 침전조 확인은 필수!

 

하수관 고압세척 청소~ 침전조 확인은 필수!

건물관리를 하다 보면, 정말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일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하수관 역류현상'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서 기름진 음식물을 먹고 잔여물을 싱크대로 흘러내

gong6587.tistory.com

✅미생물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 '멈스'의 편리함

 

미생물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 '멈스'의 편리함

주부들이 고민하는 일 가운데 하나가 '음식물 쓰레기' 처리다. 사실..혼자 살지 않는 이상은 내 마음대로 쓰레기양이 늘지 않게끔 컨트롤하기가 정말 어려운게 사실이다. 아파트의 경우 외부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