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에 담긴 다양한 데이터 통계 분석 과정 중에 '차트'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차트로 표현해야만 누가 보더라도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한 미래 추세 파악이 시각적으로 가능해지니까^^

 

하지만.. 어떤 숫자 데이터를 엑셀 차트에 넣어보면 '보조 눈금선'은 전혀~ 보이지 않고, 주 눈금선만 표시되어 있기에..보기도 싫고 차트의 정확한 위치 파악이 제대로 안 되더라.

 

 

이번 포스팅은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가로, 세로) 추가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1

위 화면처럼, 분류가 다양한 수치 데이터 중에서 노란색으로 셀채움이 된 부분만 따로 선택해서 차트로 그려보기로 했다.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2

제일 먼저, 데이터의 범위를 선택하고 엑셀 차트 삽입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대화 상자가 팝업 되는데, 흔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꺾은선형' 차트를 선택하면 된다.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3

삽입이 실행되면 위와 같은 그래프가 곧바로 생성되는데, 숫자로 표시된 저 부분은 모두 '주 눈금선'에 해당되며.. '보조 눈금선'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다.

 

이런 모양의 차트를 만들 경우, '눈금 종이'처럼 깔끔하게 표시되게끔 해두면.. 누가 보더라도 알아보기 쉽다. 그래서 보조 눈금선 추가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추가하는 방법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4

먼저, 차트 세로축에 엑셀 보조 눈금선을 추가하는 과정이다.

 

숫자가 표시된 세로축을 마우스로 살짝 누르면, 사각형의 박스로 선택되는데.. 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실행하면 '보조 눈금선 추가' 기능을 찾을 수 있더라.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5

엑셀 그래프 세로축에 보조 눈금선이 추가된 실제 화면이다. 주 눈금선보다는 선굵기가 얇아서 알아보기 쉬운 편이다.^^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6

차트 가로축에 엑셀 보조 눈금선을 추가하는 방법도 마찬가지다. 가로축 숫자 부분을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중 보조 눈금선만 추가하면 끝!

 

엑셀 차트에 보조 눈금선 넣기#7

 

맨 처음에 단순히 주 눈금선만 있던 그래프와 비교해 보시길~ 위와 같이 엑셀 차트가 눈금 종이처럼 표시되니까 깔끔하고 훨씬 알아보기도 편하다.

 

엑셀 차트를 공부하면서 보조 눈금선(가로, 세로) 추가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포스팅의 내용만 참고해도 충분하다.

 

✅엑셀 눈금선 일부분이 안 보일 때 해결방법

 

엑셀 눈금선 일부분이 안보일 때 해결방법

엑셀에서 눈금선이 보이지 않을 때,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이나 인쇄를 하는 과정에서 눈금선이 인쇄되거나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또한 설명한 바 있다. 그런데 간혹 어떤 문서를 접하

gong6587.tistory.com

✅엑셀 차트 '제목'넣고 링크 거는 법

 

엑셀 차트 '제목'넣고 링크거는 법

평소에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차트'와 관련된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평소에 '차트'를 필수적으로 사용한다면.. 그 차트 자체에 '제목'을 넣는 일은 상당히 빈

gong6587.tistory.com

✅엑셀 그래프 합치기~ 종류가 달라도 합쳐진다

 

엑셀 그래프 합치기~ 종류가 달라도 합쳐진다

실제로 '그래프'가 아닌 '차트'라고 불리고 있는데도 여전히 엑셀 그래프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모양입니다^^ 아무튼..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 비교하기 위해서 그래프를 만들어 활용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