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를 직업이나 취미 생활로 하는 사람들이 돈버는 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스톡 사진'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 대표적인 사이트가 '셔터 스톡(shutter stock)'인데...

 

이곳은 외국 사이트라서 전세계 사람들이 내가 찍어서 올린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사진 제목과 설명을 할 때는 반드시 '영어'로만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더라.


 

이번 포스팅은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과 승인 거부의 원인에 대한 내용이다.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1

사진 제공자(contributor)로 셔터 스톡에 가입했다면, 로그인한 다음..콘텐츠 업로드를 실행한다. 사진 뿐만아니라 동영상까지 등록이 가능함 (단, 사진은 4.0메가 픽셀 이상)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2

사진은 용량과 개수에 따라서 등록하는 시간이 달라진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로 진행!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3

여기서 '콘텐츠 제출'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만약, 이 부분을 잘못 입력할 경우..승인 거부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단순한 '사진'인 경우는 일러스트레이션, 에디토리얼 전용이 아니라서 체크할 필요가 없고..그 바로 밑에 보이는 '설명'에는 사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필요하더라.

 

(관련 영단어를 몇가지 나열해서 입력하면 승인되는 경우도 있으나, 간단하고 명확한 영어 문장이 필수적이다~)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4

'접시위에 있는 치킨' 사진을 간단하게 영어로 설명한 문장이다. 영어를 잘모르겠다면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면 조금 편하다^^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5

그 다음에는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사진과 최대한 연관있는 항목이면 유리하다~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과 승인 거부 원인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6

추가 옵션이나 사용 계약서 등은 큰 의미 없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키워드'를 입력하면 되는데.. 밑을 보면 '키워드 제안'이 보인다.

 

사진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인데, 필요한 것만 클릭하면 키워드로 입력되더라.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없으면 직접 입력해도 상관없고^^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7

'제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업로드된 스톡 사진이 '보류 중'으로 표시된다. 사진등록후 최대 5일 안에 검토가 되고 그 결과가 이메일로 전송된다는~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8

실제로 내 이메일로 전송된 셔터 스톡의 사진 승인 여부관련 메일이다. 6개의 사진중에 5개만 승인되고 1개는 거부되었다는 내용ㅠㅠ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9

최근까지 셔터 스톡에서 활동했던 상세 내용은 사이트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위 화면상으로는 승인된 이미지가 15개고 거부된 이미지가 7개 ㅎㅎ 그런데 승인 거부 원인은 대체 뭘까?

 

셔터 스톡 사진등록 방법#10

거부된 사진 목록을 확인해봤더니, 사진속에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가 있을 경우.. 그것까지 번역해서 제목에 입력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보인다.

 

그리고 영문 '철자'나 '문법'적인 오류가 있으면 안되고.. 제목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서도 안된다고 한다.

 

셔터 스톡에 사진을 자주 많이 등록하려는 사람들은 이런 점에 꼭 유의하시고~ 내 생각이지만 사진의 질도 분명히 중요하지만, 사진 '제목'과 '설명'이 보다 더 중요한 것 같다.

 

✅4년간 셔터 스톡 사진판매 수익조회

 

4년간 셔터 스톡 사진판매 수익조회

예전에 '사진'에 취미가 많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시기쯤 우연찮게 '스톡 사진'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셔터 스톡'입니다. 판매 가능한 사진을 업로드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사진 개체 지우는 방법(터치리터치앱)

 

아이폰 사진 개체 지우는 방법(터치리터치앱)

요즘 tv 광고를 보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일부를 바로바로 수정해주는 신기한 기능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앱을 사용해야 해요.

gong6587.tistory.com

✅교토 난젠지 수로각~ 사진찍기 괜찮은 여행코스

 

교토 난젠지 수로각~ 사진찍기 괜찮은 여행코스

교토역에서 시작된 자유여행의 3번째날~ 첫번째 목적지인 블루보틀 교토점에 들렸다가 곧바로 가까운 곳에 있는 '난젠지'라는 큰 사찰로 향했다. 사실 난젠지는 예정에 전혀 없던 곳인데.. 최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