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낀 3일간의 휴가~ 마지막 날.. 제천에 있던 숙소를 떠나며 찾아간 첫번째 여행코스는 페러글라이딩의 명소로 알려진 '단양 카페산'이었다.

이미 수년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많이 널리 알려진 곳인데..꼬불꼬불한 도로를 타고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야만 한다. 대중교통은 갈 수 없는 곳이라서 자동차는 필수다.

단, 흐리고 비오는 날보다는 하늘이 파랗고 화창한 날에 가면 좋다. 우리가 갔던 날은 희미한 구름이 끼어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화창했다^^

단양 카페산#1

차 한대가 겨우 지나갈 정도의 콘크리트 포장도로를 따라 카페산에 도착한 시간은 2019년 9월 29일 오후 12시 27분~ 일요일이라서 그랬을까? 진짜 사람 많더라.

단양 카페산#2

카페산 건물의 입구~ 2층에서 패러글라이딩과 멋진 경치까지 구경할 수 있다.

단양 카페산#3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많이 찍는 바로 그 장소~ 일부러 의자들을 많이 준비한 모양.

단양 카페산#4

카페산 내부로 들어갔더니.. 대기줄도 엄청남 ㅠㅠ 일단, 빵과 함께 음료를 주문하자마자..앉을 테이블부터 찾아야 했다.

단양 카페산#5

카페산의 영업시간

○일요일 08:30 ~ 18:30 ○토요일, 공휴일 08:30 ~ 19:30 ○평일 09:30 ~ 19:30

단양 카페산#6

알림벨이 전혀 없는 카페산~ 큼직한 번호표를 받으면 확성기 스피커를 통해서 방송을 해준다. 그래서 그럴까? 처음 접해보는 이상한 분위기 ㅎㅎ

커피 주문전에 내가 트레이에 담아간 앙버터와 쏘세지빵.. 여긴 빵이 전부 맛있더라~

단양 카페산#7

커피맛은 그냥 보통이지만.. 빵맛은 수준급~ 점심식사 대신으로 빵만 여러개 ㅎㅎ

단양 카페산#8

그런데 계속 먹다보니.. 물린다~ 배속도 더부룩~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듯한 남녀커플이 옆자리에 앉았는데.. 욱~쉰내를 가득 풍긴다 ㅠㅠ

단양 카페산#9

단양 카페산에서 직접 만드는 다양한 빵들~ 다 먹어본 건 아니지만, 앙버터는 강추!

단양 카페산#10

베이커리 뒤쪽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가보면 가슴이 확 트이는 하늘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오른쪽에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이 진행중~ 패러글라이딩은 이곳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가 2군데 더 있더라. 위 사진을 보면 멀리 보임.

패러글라이딩의 명소 '단양 카페산'에 올라갔는데

제천에서 내려오던 길에 들린 '단양'여행~ 완전 수박 겉핥기식이었지만.. 시간관계상 어쩔 수 없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참고해서' 카페산'에 들렸다가, 아주 오래된 느낌의 서점을 찾았다. 이

gong6587.tistory.com

단양 카페산#11

왼쪽을 내려다보면.. 인스타그램 인증샷 장소가 보인다. 셀카를 찍는 커플도 보이고.. 의자에 앉은 뒷모습을 찍는 사람도 보이고^^

단양 카페산#12

다시 내려와보니.. 여전히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이렇게 높은 곳에 이 정도 규모의 카페를 만들다니.. 정말 대단하다~ 수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공중화장실도 바깥쪽에 별도로 만들어 두었더라.

단양 카페산#13

언젠간 꼭 한번 타보고 싶은 패러글라이딩^^ 실제로 어떤 느낌일까 궁금하다~

단양 카페산#14

점점 멀어저 가는 패러글라이딩~ 다른 곳에서 출발한 사람들도 새처럼 날고 있다^^

단양 카페산#15

저기 가운데 보이는 건 '펜션'~ 이곳까지 이동하는 도로 자체가 좁아서 서로 양보하지 않으면 난감해진다. 올라왔던 길로 내려가면 절대 안되고, 내려가는 방향 이정표를 잘 보고 내려가야 함~

단양 카페산#16

패러글라이딩의 스릴을 즐기려는 사람들~

단양 카페산#17

출발~ 혼자가 아닌, 전문가와 함께 타는 거라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이더라.

단양 카페산#18

단양 카페산 내부에는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있는 쿵푸팬더도 보인다 ㅎㅎ

단양 카페산#19

패러글라이딩의 명소 '단양 카페산'에 올라갔는데 이곳의 위경도를 알려주는 이정표~

단양 카페산#20

로렌의 인증샷~ 이 때가 오후 1시 20분쯤이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카페산에서 내려갈 때는 반드시 '나가는 곳' 이정표를 따라가야 한다.

하지만, 내려가다 보면 올라오는 차들을 만나게 되더라. 이 산에는 카페산만 있는 게 아니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오르락 내리락 하다보니.. 자동차 연비도 별로 안좋아짐 ㅋㅋ

✅단양 카페산 위치 확인하기

카페산 ·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246-33

★★★★☆ · 카페

www.google.com

벌써 2020년이라니.. 시간의 속도는 나이에 비례한다더니..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해넘이도 집에서~ 해돋이도 집에서 보낸 우리는 1월 1일에 어머니를 잠시 뵈러 갔었다. 해돋이를 갔다

gong6587.tistory.com

충청도 제천에는 너무나 유명한 호수가 하나있습니다..바로 "청풍호"... 근처에 살지않아도 한번도 가보지 않았어도 어딘가에서 "청풍호반"의 도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본적 있으실텐데..바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