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중에 '오름'에 올라갈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오름도 있으니 꼭 가보게 좋다^^

물론 꼭대기까지 갈 수 있는건 아니고 바로 밑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3~4분정도만 걸어가면 된다. 이 오름의 이름은 '군산오름'~ 제주도 남쪽 대평리 근처에 있는 작은 오름이다.

원래 '일출'이 아름다운 곳이라고 하지만.. 우리의 선택은 '일몰'이었다. 숙소도 중문쪽에 있었기에, 하루 여행 일정의 마무리를 군산오름의 일몰과 함께 했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1

2019년 10월 20일 오후 5시 22분~'안덕계곡'에서 '대평리' 방면 도로를 따라가다가 군산오름 방향으로 오르면 차가 겨우 한대만 다닐 수 있는 콘크리트 포장도로를 만난다.

문제는 내려오는 차를 만나면 어쩔 수 없이 후진을 해서 차를 피해야 하는 상황을 겪게된다는 사실이다. (물론, 중간중간에 피할 공간은 있고..나도 2번정도 그랬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2

지도에서 찾아보면 제주 군산오름의 주차장은 3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차가 몇대 주차되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기에 일단 올라가봐야 아는데.. 꽉 채우면 약 2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할 듯하다.

그래서 이런 사실은 항상 염두를 해야 하며...특히 날씨 좋은 날 일출, 일몰 시간에는 사람들 심리가 비슷해서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을 가능성이 크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3

우리는 2번째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장에서 군산오름 능선까지 이어지는 계단을 따라 약 3~4분정도 천천히 걸으면 금방 도착한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4

내가 먼저 도착~ 곧이어 로렌도 도착^^ 그 뒤에 따라오는 젋은 커플도 우리와 똑같은 생각으로 이곳을 찾은 모양이다 ㅎㅎ 마음먹고 힘껏 뛰어서 올라가면 1분도 안걸릴 정도로 가깝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5

오후 5시 26분~ 저기 보이는 곳이 정상인 모양이다. 우리보다 빨리 도착한 사람들이 일몰을 기다리고 있더라.

제주 군산오름의 높이는 해발 335m~ 원래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의 장관이 끝내준다고 한다. 해마다 1월이면 일출제도 있고^^

제주 군산오름 일몰#6

일제시대말에 제주도에 주둔하던 일본군들이 강제노역으로 군산오름 곳곳에 진지동굴을 구축했던 모양이다. 시간도 그렇고 서서히 어두워지는 시간이라 가보진 못했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7

군산오름 정상에서 바라본 한라산 방향~ 꼭대기 쪽만 구름이 가득하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 차가 올라가니 좋더라

제주 군산오름 일몰#8

우리가 올라왔던 능선길과 멀리 산방산이 보인다. 10월의 일몰각은 이쪽인 모양이다.

군산오름의 원래 이름은 '군막(軍幕)'오름이라고 한다. 단순히 그 생김새 때문에 군대와 관련있는 이름을 사용했을 꺼라곤 전혀 생각못했다.

제주 군산오름 일몰#9

군산오름 정상 뿔바위에 앉아 일몰을 바라보는 로렌^^

제주 군산오름 일몰#10

왼편으로 넓게 펼쳐진 대평리~ 그리고 중문까지 보인다~ 역시 오름에 오를 때는 날씨 확인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 이날 군산오름 일몰은 최고의 선택!

제주 군산오름 일몰#11

오후 5시 36분이다. 산방산 너머로 노을빛이 강렬해지며 해가 서서히 질 무렵이다. (이 날 서귀포시의 일몰시간은 오후 5시 55분)

제주 군산오름 일몰#12

캬~ 멋지다..산방산을 보고 있으니까, 오래전 무더운 여름에 "산방굴사"에 올라갔던 추억이 갑자기 세록세록^^

제주 군산오름 일몰#13

로렌의 손가락 일몰 놀이 ㅎㅎ

제주 군산오름 일몰#14

오후 5시 44분~ 뿔바위에서 내려와 능선길을 따라 주차장 방향으로 다시 내려가기로 했다. 멀리서 타인의 실루엣을 일몰과 함께 담아보는 것도 괜찮더라^^

내려가는 길에 뒤늦게 올라오는 사람들도 있더라. 그 사이에 해는 구름속으로 사라져 버리고~ 편하게 차를 타고 올라가 멋진 일몰을 감상했기에 더 좋았던 군산오름.

✅군산오름 위치안내

군산오름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564 제주특별자치도

★★★★★ · 자연보호구역

www.google.com

2013년 제주도 여행 때 '아부오름'에 올라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수많은 오름 가운데.. 단시간 내에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오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오름이 최근에는 웨딩 촬영과 피

gong6587.tistory.com

지난 10월만 하더라도, 제주 안돌오름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니었다. 하지만 불과 6~7개월만에 정말 핫한 장소가 되어버렸더라. 젊은 세대들의 대부분이 '인스타그램'의 멋진 사진들을 보

4박 5일간의 제주도 여행~ 4일차의 두 번째 여행코스는 '새별오름'이었다. 4년만에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꼭 1~2곳 정도의 오름에 꼭 올라가기로 했었는데.. 날씨 때문에 계획이 조금 엇나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