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각종 '슈퍼 푸드'가 특정 시기에 대세로 확~뜨다가 사라지고를 반복하는 것 같다. 사실 이렇게 따져보면, 이 세상에 몸에 안좋은 음식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ㅎㅎ '흰강남콩'도 그 중 하나다.

 

수 년전에도 집에서 삶아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흰강남콩'은 과연 우리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이 글은 흰강남콩 삶는법과 복용했을 때..어떤 장단점이 있는지?에 관한 내용이다.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1

정말 다양한 업체에서 흰강남콩을 판매하고 있던데..난 어느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했다. 포장봉지 앞에 '화제의 슈퍼 푸드'라는 수식어까지^^

 

흰강남콩은 미국과 유럽에서 '미녀들의 콩'이라고 불리고 있다. 생김새가 '콩팥'처럼 생겨서 '화이트 키드니 빈(white kidney bean)'이라 불린다는ㅎㅎ 원산지는 이태리~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2

흰강남콩을 삶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제일 먼저, 채에 넣고~한번 정도 씻어주고~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3

씻은 콩을 깨끗한 물에 담은 후에, 약 6시간정도 불려야 한다.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4

그리고 적당한 냄비에 콩을 넣은 후, 충분히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센불'로 끊여야 한다. 물이 팔팔 끊는 순간부터는 불을 약하게 줄이고~약 20분정도 더 삶으면 끝!

 

★흰강남콩의 장점들

 

1. 단백질 함유량이 우유의 7

 

2. 식이섬유 함유량이 바나나의 5배, 고구마의 2배, 우엉의 3배.

 

3. 칼슘 함유량은 새우의 2배.

 

4.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5.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줌.(다이어트 효과)

 

6. 체내 노페물, 붓기 제거에 효과적,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 효과도 있다.(레시틴)

 

7. '파세올라민'과 '사포닌'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고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준다. 그래서 당뇨병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 됨. (평소에 고혈압,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흰강남콩이 효과적.)

 

흰강남콩 삶는법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5

 

★흰강남콩 복용시 주의할 점

 

1. '렉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익히지 않고 날 것으로 먹게 될 경우,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높다.

 

2. 다이어트 목적으로 밥을 거르고 대신 먹는 사람들도 있는데.. 포만감을 느끼려고 많이 먹게 되면 배속에 가스가 차고 지독한 방귀냄새를 풍기게 됨.

 

3. 평소에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흰강남콩은 적장량만 먹고 절대 과하게 먹어선 안된다. (삶은 흰강남콩을 채에 올려놓고 먹다보면 저절로 많이 먹게 된다.)

 

체하게 될 경우.. 위가 아프고 심하면 응급실에 가야할 수도 있음. (제 경험)

 

✅렌틸콩 먹는법(렌틸콩 밥하기)과 효능,부작용 상식

 

렌틸콩 먹는법(렌틸콩 밥하기)과 효능,부작용 상식

언제부터인가 '다이어트'용 음식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렌틸공'..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름을 접해봤을 것이다. 인도가 원산지로 알려진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중 하나라고 한다. 건조한

gong6587.tistory.com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

 

커피콩과 땅콩의 만남(커피의 효능+땅콩의 효능) 궁합은?

얼마전에 땅콩 삶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한번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로렌이 만들어준 맛있는 원두커피를 마시면서 달달한 케익이나 빵을 먹지 않고, 그 대신에 삶은 땅콩을 먹

gong6587.tistory.com

✅검은콩의 단백질 '다이어트' 파워업!

 

검은콩의 단백질 '다이어트' 파워업!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검은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검은콩' 속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영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