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아침부터 기장군 정관읍에 있는 '소원사'에 들렸다가~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어느 카페를 찾아가기로 했다.

 

카페가 생겼을 초반에만 해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고 하던데..지금은 꼭 그런건 아닌 모양이더라. 그런데 시간이 조금 어중간해서 일단 점심식사부터 해결하기로 했다.


 

하지만, 딱히 정해둔 목적지가 없어서 '카페녹녹'으로 검색했고..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 이동했더니 '아홉산숲'쪽으로 안내함 ㅎㅎ 그 덕에 이 곳에 이런 곳이 있는 것도 처음 알게되었다.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1

아홉산숲 주차장(주말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듯)에 주차를 하고 길 바로 건너편에 있는 '미동암소정'에서 고기를 구워먹기로 했다.

 

근처에 식당은 거의 없다. 이 때가 2019년 11월 10일 오후 12시 40분경~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랬다. 테이블을 배정받자마자, 생고기 모듬(120g) 3인분을 주문했다.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2

산나물도 보이고.. 파절임 등 밑반찬은 기본~ 육회도 있던데.. 나혼자 먹었다 ㅎㅎ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3

품질 높은 숯불이 준비되고 그 외에 불판이 올려졌는데.. 불판이 조금 특이하다. 얇은 와이어를 꼬아놓은 모양이다. 익은 고기가 눌러붙지 마라고 이렇게 만들건지도..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4

혼자 맛있게 먹어치운 육회~ 역시.. 육회는 육회다~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5

모음 생고기와 버섯이 서빙되었다. 정확히 어느 부위인지 기억은 아나는데.. 등심과 갈비살이 섞어있었던 것 같다.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

 

 

✅기장 정관 '소원사'~마음속으로 간절히 빈다면

 

기장 정관 '소원사'~마음속으로 간절히 빈다면

사업이나 집안 일들이 잘 안풀리면 누구나 소원성취가 잘되라는 의미로 '사찰'을 찾곤 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말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다른 하나는 '

gong6587.tistory.com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6

불판위에 올려진 맛있는 소고기~~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7

우와.. 진짜 먹음직 스럽게 구워지고 있다. 마늘을 올렸더니.. 밑으로 빠질 구멍이 전혀 없다 ㅎㅎ 이 불판 써보니까 제법 괜찮다. 나중에 설거지할 때도 편할 것 같음.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8

후식으로 주문한 된장찌개.. 이것도 좀 특이하다. 3종류라니 ㅎㅎ 뚝배기 무게 때문인지, 뚜꺼운 철망의 불판으로 바꿔주더라.

 

처음에는 3명이라서 각자 따로 주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면 종류가 다르다. 된장찌개 하나는 크고 나머지 두 개는 작은 뚝배기에 담겼는데.. 맛보기용 이었을까?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9

기장 철마 고기맛집 '미동암소정'의 출입구~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맛있는 한우를 먹으니 하루 종일 기분이 좋더라는^^

 

미동암소정~기장 철마 고기맛집#10

출입구 바로 건너편에는 고기만 따로 구매할 수 있는 정육점도 있다. 처음에는 여기서 고기를 직접 사서 구워먹는 줄 알았는데..그게 아니더라는^^

 

미동암소정에서 점심식사를 끝내고 나오니 오후 1시 반쯤.

 

✅미동암소정 위치정보 확인

 

미동암소정 ·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476-8

★★★★☆ · 한국식 소고기 전문 음식점

www.google.co.kr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부위별 명칭 알아보기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부위별 명칭 알아보기

우리가 흔하게 즐겨먹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는 그 부위가 소, 돼지의 어느 부위인지 정확히 잘 모르고 먹는 사람이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반인들이 고기관련 전문가도 아니고,

gong6587.tistory.com

✅기장 카페녹녹 경치보다 가격에 놀람

 

기장 카페녹녹 경치보다 가격에 놀람

부산 기장군에 가면 저한테는 정말 특별했던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가 유난히 예쁘고 커피가 맛있다고 하기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와 로렌이 같이 갈 때는 이상하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