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또는 해외 특정 지역의 숙소를 선택하면서, '호텔스 닷컴'을 주로 이용하곤 했었다. 어떤 곳이든 장단점이 분명히 있겠지만, 예전에는 나한테는 잘 맞던 곳이었다. 지금은 사용 안하지만^^
보통, 숙소 예약을 하면 항상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예약과 결제를 동시 진행하는데..
분명히 확인을 했음에도, 예약 확인 정보를 보면 이게 조식이 포함된 건지? 아닌지?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 (이런 경우, 해당 호텔 또는 호텔스 닷컴 페이지 오류나 누락일 가능성이 크다)
위 화면은 조식이 포함된 어떤 호텔의 상품을 예약하고, 그 세부 정보를 확인한 내용이다. '편의 시설'이라고 표시된 부분 바로 옆을 보면 아이콘이 보이는데..
원래는 저 부분에 '무료 조식' 또는 '2인 조식'이라는 표시가 있어야 정상이다.
호텔스 닷컴에서 실제 예약을 진행하면, 본인의 이메일로 예약 확인 내역을 받게 되는데.. 제일 윗부분을 보면 '예약 관리'라는 부분이 보인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부분에는 '무료 아침 식사'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더라.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호텔스 닷컴'의 오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예약 관리의 상세 예약 요약 및 객실 요금란에는 조식포함 여부가 분명히 보이니까.
이번에는 또 다른 호텔의 예약 화면이다. (호텔스 닷컴 모바일 앱사용) 내용만 보면 분명히 '뷔페 아침 식사'가 포함된 상품인데..
호텔스 닷컴 '조식 포함' 예약 여부 확인하기
결제까지 완료하고, 다시 예약 확인을 해보니까 조식 아이콘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ㅠㅠ이런 황당한 상황이면, 누구나 당황하지 않을 수가 없겠더라.
혹시나 해서 '예약 관리'링크를 클릭해보니..
헉! 역시나.. '조식포함' 예약 여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분명히 조식이 포함된 상품으로 결제했는데...예약 세부정보에도 조식 포함 여부가 없다면 당황할 수 밖에 없다. 만약, '환불불가' 상품이라면 더더욱...
만약, 이런 내용을 전혀 모른채 혹은 무시하고 여행을 가면, 체크인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예약한 본인이 먼저 이런 부분을 미리 신경써야 한다.
조식포함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면, 결국.. 해당 호텔로 직접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로 문의하는 것이 좋은데...이메일로 답변을 받았다면, 캡처가 필수다!
호텔스 닷컴의 '한국' 상담 전화는 홈페이지에 '82 - 2 - 3483 - 5335'로 명시되어 있지만, 사람들의 이야기에 의하면.. 연결이 잘 안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나 같은 경우는 '02 - 3480 - 0151'로 전화한 다음, ARS 버튼 몇번 누르고 '상담원과 통화'를 선택했더니.. 대기 시간도 전혀 없이 상담원과 곧바로 연결되더라.
확인 결과, 예약 사항에 정상적으로 조식 포함이 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심했지만, 호텔스 닷컴 예약 확인 화면에는 왜 안보이냐고 물어보니까 '누락'이나 '오류'라는 이야기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