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와 예약관련 사이트가 정말 다양하다. '호텔스 닷컴'도 그 가운데 하나인데, 회원 가입하고 전용 어플을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항상 '5% 할인 코드'가 제공되더라.

 

하지만 문제는, 이 코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절대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이다. 특히, 호텔스 닷컴을 1~2번이 아니라 장기간 꾸준히 이용하면 그 코드를 안쓰는 게 오히려 낫다.

 

 

이 글은 전용 어플에서 할인 코드 적용을 할 경우,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이다.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1

호텔스 닷컴의 전용 어플의 화면이다. 첫 페이지 하단부를 보면 항상 '앱에서 예약시 5% 할인' 코드를 미리 복사할 수 있더라.

 

그 바로 밑을 보면, 어플 할인 코드관련 '이용약관'도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약관을 제대로 읽어보지 않는다는 사실이 함정이다!)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2

특정 호텔을 예약하면, 총 요금 바로 밑에 '쿠폰 코드 입력'란이 보인다.

 

복사해두었던 '호텔스 닷컴 앱 5% 할인 코드'를 붙여놓고 '적용' 버튼을 터치하면, 당연히 총 요금에서 그 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가 된다.

 

하지만.. 이렇게 결제를 하면, 할인도 됨과 동시에 호텔스 닷컴 '리워드'까지도 당연히 적립 될꺼라 생각하기 쉽다.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3

그런데 우습게도, 어플 할인 코드 적용하고 다시 예약화면의 제일 윗부분을 살펴보면 '이 예약에서 할인 쿠폰을 사용하셨네요. 따라서 이번에는 숙박이 적립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만약, 이 메시지 조차 확인 못한 채..예약 및 결제를 해버리면 난감하다. 취소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생기니까~ 그래서 '이용약관'을 미리 꼼꼼히 봐두는 것이 좋다.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4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 적용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빨간색으로 표시해 두었다. '리워드' 적립이 전혀 안된다는 사실! 여전히 모르는 회원들도 많을 듯~

 

위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호텔스 닷컴 이용 횟수가 1~2번라면 할인 코드 적용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 (장기 이용고객이면 '리워드 적립'이 훨씬 유리하니까 할인 코드를 적용 안하는게 나음)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5

그 외 어플 할인 코드 이용약관들이다. 꼭 참고하시고 사용하시길 권장함!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매월 호텔스 닷컴 프로모션 할인 코드들도 손쉽게 찾을 수 있는데..그 할인 코드를 적용해도 마찬가지다. 결국은 호텔스 닷컴 리워드 적립은 전혀 안된다는 사실^^

 

✅호텔스닷컴 무료 숙박권 사용방법

 

호텔스닷컴 무료 숙박권 사용방법

몇년전부터 호텔을 예약할 때는 '호텔스닷컴' 한 곳만 이용중이다. 그러다보니 어느 덧 1박의 무료 숙박권이 적립되었더라. (호텔스 닷컴 이용시 10박을 하면 1박이 무료다) 적립은 10박했던 호텔

gong6587.tistory.com

✅호텔스 닷컴 '조식 포함' 예약 여부 확인하기

 

호텔스 닷컴 '조식 포함' 예약 여부 확인하기

국내 또는 해외 특정 지역의 숙소를 선택하면서, '호텔스 닷컴'을 주로 이용하곤 했었다. 어떤 곳이든 장단점이 분명히 있겠지만, 예전에는 나한테는 잘 맞던 곳이었다. 지금은 사용 안하지만^^

gong6587.tistory.com

✅호텔스닷컴 원화,달러 결제의 차이

 

호텔스닷컴 원화,달러 결제의 차이

전세계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는 상당히 많지만.. 개인적으로 '호텔스닷컴'을 주로 이용하는 편이다. 같은 날에 이용하더라도 어떤 곳에서 결제를 하느냐에 따라서도 가격대가 달라지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