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시 '호텔스닷컴'만 이용하다가 '아고다(agoda)'로 갈아탄지도 수개월이 지났다^^ 사람마다 다르겠으나~ 호텔 검색시, '아고다'가 조금 더 세밀히 분석해주고 최저가를 뽑아주는 느낌이 강하다.

 

그 뿐만 아니라, '아고다 캐시'를 비롯해서 특정 마일리지(특히, 아시아나 항공)까지 적립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다.

 

 

이 글은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1

먼저, 아고다 어플에 로그인한 다음.. 내가 원하는 날짜에 투숙 가능한 호텔을 검색한다.

 

호텔마다 조금씩 적립률이 다르겠지만, 특정 날짜에 그 호텔을 예약할 경우.. '적립 예정' 아고다 캐시가 얼마라고 명시가 되어 있다. 이런 부분은 예약자 본인이 반드시 확인하고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2

예약할 호텔이 내용을 상세히 확인해보면, 적립 예정인 '아고다 캐시'를 비롯해서 쿠폰 즉시 할인 가격.. 그리고 'P'라고 표시된 마일 적립 항목이 보인다. 이게 바로 '포인트 맥스'라는 서비스다.

 

아고다 어플 화면에서 '더 보기'의 '마이페이지'를 확인해보면 '포인트 맥스'가 보인다.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3

아고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절대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아고다가 친절하게 이런 서비스가 있으니까 꼭 해라고~ 하나하나 전부 알려주진 않는다.

 

'포인트 맥스'는 멤머쉽 목록에 포함된 프로그램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찾아보니 여기에 '아시아나 마일리지'까지 포함되어 있더라.

 

아고다 호텔 예약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4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선택하면 '멤버쉽 프로그램 회원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그냥 '아시아나 항공 회원번호'를 입력하고 저장시키면 끝이다~

 

반드시 이렇게 등록한 시점부터, 아고다에서 예약된 호텔들에 한해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물론 등록 이전에 이용한 호텔 사용 내역으로는 적립이 불가능.

 

✅아고다 환불불가 상품도 결국 취소됨(코로나 때문에)

 

아고다 환불불가 상품도 결국 취소됨(코로나 때문에)

우리 부부는 일년에 최소 두 번 이상 서울에 가면서 '아고다'를 통한 호텔 예약을 주로 하는 편이다. 지난 2019년 12월말에도 신라스테이 광화문을 이용했었는데.. 그 이후 다음 일정이 4월초라서

gong6587.tistory.com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

 

전세계 호텔가격 비교 어플 '트리바고'

특정 도시를 여행할 때, 국내든 해외든 상관없이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수많은 예약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서 '호텔엔조이'나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등이 대

gong6587.tistory.com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

 

호텔스 닷컴 전용 어플 '할인 코드'사용 주의사항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와 예약관련 사이트가 정말 다양하다. '호텔스 닷컴'도 그 가운데 하나인데, 회원 가입하고 전용 어플을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항상 '5% 할인 코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