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의 피부에 완벽한 화장품은 없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과 반응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접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피부 진정용으로 흔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수딩젤(soothing gel)'도 마찬가지다. 특히, 평소에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에게 '알로에' 성분의 수딩젤은 두 말할 필요도 없이..효과가 있다.
실제로 한번 써보면.. 왜 진짜 사용 안했을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피부가 상당히 민감하다면.. 절대 '알코올'이나 '에탄올'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은 비추천!
최근에 로렌이 구매한 알로에 수딩젤이다. '마녀공장'이라는 중소기업에서 만들어서 인지도는 낮지만, 입소문을 타고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모양^^
포장 케이스 뒤에 표시된 간략 설명서와 성분들이다. (녹차수, 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 카모마일 꽃수, 녹두씨 추출물 등)
알로에 파우더가 아니라 진짜 알로에즙 90%를 사용했고(1개월된 제주산 알로에를 갈아서 사용함) 강력한 피부 진정, 보습 효과가 있다.
특이했던 마녀공장 알로에 수딩젤의 포장 케이스~ 이렇게 뜯는 제품은 처음 봄^^
내용품을 빼내면 이런 모습이다. 300ml 펌핑 용기를 사용~ 가격대를 검색해보니 원가가 2만원 이상인데.. 세일 기간중이라 그런지 배송료 포함 15,000~ 18,000원정도에 판매되고 있더라.
촉촉한 알로에 수딩젤 효과(마녀공장)
한 손으로 잡아본 마녀공장 알로에 수딩젤의 반투명색 용기~ 중소기업 제품이지만.. 상당히 퀄리티가 있다. 빠른 진정 효과가 필요하다면,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하면 된다.
손바닥에 펌핑해봤더니.. 상당히 촉촉한 느낌이다~
사실, 알로에의 함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알로에 생즙이 진짜 인지의 여부가 중요하다.(알로에 수딩젤 효과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파우더, 추출물보다 생즙이 최고!)
냉장고에 넣었다가 얼굴에 발라봤더니.. 진짜 차갑다 ㅎㅎ 끈적거림이 전혀 없는 가벼운 젤 타입^^ 건조 방지용 뿐만 아니라, 면도 후 피부 진정을 위한 사용도 괜찮더라.
에탄올, 알코올이 들어있는 알로에 제품의 경우, 일시적인 쿨링과 함께 진정 효과 또한 느껴지지만, 금방 건조해지는 단점이 크다고 하니.. 참고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