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에 있는 '아난티 코브'로 이어지는 도로변에 큰 건물이 하나 있다. '더 이스트 인 부산(THE EAST IN BUSAN)'이라는 건물인데.. 그 규모가 꽤 상당한 편이다.
내부에 '카페'도 있고~ '고기집'도 있고~ '대게' 전문점까지 들어서 있다. 이미 '대게만찬'은 부산에서는 유명한 곳이고.. 조만간 서울 강남에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더라.
워낙 깔끔하고 먹거리가 많아서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이 글은 부산 대게만찬 예약과 이용방법에 관련된 간략한 내용이다.
위 사진속에 보이는 건물이 '더 이스트 인 부산'이다. 원래, 일반 승용차는 지하에만 주차가능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1층에도(버스 전용) 주차가 가능한 모양이다.
그런데, 부산 대게만찬은 '예약'이 무조건 필수는 아니더라. 단지, 특정 좌석만 예약제로 운영할 뿐^^ 물론~ 조금 편하려면 인터넷 예약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대게만찬이 입점한 층(3층)과 같은 층에 있는 '기장 올바른 대게'라는 업체에서 '킹크랩'이나 '대게'를 직접 구매하면, 대게찜 요리가 접수되며~ 받은 주문서를 대게만찬에 제시하면 직원이 자리로 안내해준다.
(위 사진에서 왼쪽이 '킹크랩'이고~ 오른쪽이 '대게'다.)
부산 대게만찬은 주메뉴 외에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뉴들이 풍부해서 좋다^^ 돈까스, 골맹이 무침, 초밥, 회, 샐러드 등이 준비되며~ 생수 2개가 무료 제공되는데, 남으면 가져가도 전혀 상관없다.
일단, 대게찜을 주문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1인당 5,000원의 식사비는 별도 추가된다.
부산 대게만찬 예약과 이용 방법은?
대게만찬에서 '예약제'로 운영되는 좌석은 '창가' 및 '좌석,가족룸'이다. 10인 이상은 예약금 조건이 있는 걸 보니까.. 요즘 '노쇼' 문제가 많은 모양~
규모가 큰 식당인 만큼, 버스 픽업서비스도 운영되고 있다. 12인 이상 단체 손님만 가능하고 픽업 위치도 정해져 있다. 물론, 이것도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부산 대게만찬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같은 건물에 있는 가게들은 모두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여러번 가긴 했지만.. 한번도 이 혜택을 이용하진 않음)
✅일등가 고추장불고기! 탁월한 선택^^(더 이스트인 부산)
인터넷 예약은 네이버에서만 가능하다. 단, 최소 4인이라는 조건이 있다.
대게찜을 먹고 추가로 주문했던 '알밥'과 '나베' 정식이다. 게껍데기에 있는 내장과 밥은 직원이 비벼주지 않으니~ 직접 비벼먹어야 한다.
평일은 잘 모르겠지만, 주말에는 주차장 이용은 무료 4시간이다. 하지만, 주차장 출입구를 보니 딱히 정산하는 곳이 없는 것 같다.
만약 부산 대게만찬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라면, 이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아난티 코브와 힐튼 호텔 구경을 가도 괜찮은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