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에 다녀왔던 서울 여행에서 꼭 가봐야겠다고 코스에 포함시켰던 곳이 있었는데.. 비슷한 시기에 오픈한 '블루보틀 광화문'입니다. (2020년 6월 12일 개점)

 

성수점이 개점한 이후 불과 1년만에 6번째 매장이라니..여전히 아쉬운 점은 '서울'에만 있다는 사실이에요 ㅠㅠ

 

 

이제 부산에도 하나쯤 개점할 것 같기도 한데..전혀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원래 한남점보다 일찍 개점을 하려고 했다가, 결국 6번째 매장이 되었다고..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1

나인트리 인사동 호텔에서 도보로 걸어갔었는데.. 도착했던 시간을 보니, 2020년 6월 28일 오후 2시 10분쯤이에요.

 

✅나인트리 인사동 호텔~ 계속 이용하게 될 듯

 

나인트리 인사동 호텔~ 계속 이용하게 될 듯

정기적으로 다니는 병원이 서울에 있기 때문에, 1년에 3~4번은 꼭 서울에서 숙박을 하는 편이다. 이전까지는 종로구에 있는 '신라스테이 광화문'을 자주 이용했었지만.. 근처에 '안녕 인사동'이라

gong6587.tistory.com

 

이전에 이 자리에 다른 카페가 있었다고 기억하는데.. 확인해보니 '아티제(cafeartisee)'가 있던 곳입니다. 이 자리에 블루보틀이 생길 거라곤 전혀 생각 못했는데 ㅎㅎ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2

밖이 조금 후덥지근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내부에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블루보틀'의 인지도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일테지만.. 내부를 보니 특색있는 카페는 아니었어요.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3

스탠딩 테이블 뿐이고.. 앉을만한 곳이 없어서 서성이는 와중에 저 멀리 창가쪽에 앉아있다가 떠나는 손님들을 발견!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4

블루보틀 광화문에서 우리가 앉았던 창가쪽 좌석입니다. 윈도우에 블루보틀의 큼직한 로고까지 보이네요. 멀리 건너편으로는 '프리미어 플레이스 빌딩'도 보입니다. 1층에 탐앤탐스가 자리 잡고 있구요 ㅎㅎ

 

창밖으로 지나가는 사람들 구경하기 최적의 위치~ 예전엔 청계광장에 사람들이 버글버글 했는데..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이 크긴 크네요. 여전히 한산한 분위기~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5

둘 다 시원한 음료가 필요해서..'콜드브루'와 '뉴올리언스'를 각각 주문했어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뉴올리언스'는 콜드브루에 유기농 우유와 사탕수수가 블랜딩되어서 달달합니다~ 평소 취향은 아니지만, 조금 연한 밀크커피를 먹는 느낌.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6

워낙 유동성이 많은 동네라서.. 1일 매출이 장난이 아닐 듯~ 예전처럼 청계광장이 붐비게 되면 더 엄청나겠죠?

 

그런데.. 아무리 둘러봐도 정말 특색이 없는 인테리어에 조금 실망..그냥 광화문에 오픈한 유명 브랜드의 또 다른 매장일뿐.. (개인적으론 삼청점이 제일 좋았어요)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7

더위를 식히고 조금 여유를 갖고 쉬었던 우리는 오후 3시쯤 블루보틀 광화문 밖으로 나왔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7시~오후 7시 ,주말에는 오전 8시~오후 7시)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8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우리가 앉았던 창가쪽까지 사진에 담기위해서 길을 건너갔네요~ 주말이라서 차량 통행이 금지된 곳이라 다행^^

 

블루보틀 광화문~서울에만 계속 확장중9

예전에도 자주 갔었던 서울 청계광장의 6월 풍경입니다. 정말 한산하죠? 분수는 여전하네요. 간간히 기념촬영을 하는 외국인도 보이고~

 

블루보틀 6호점인 광화문.. 그 이후 매장은 또 어디가 될까요? 또 서울? 지방에도 오픈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강이나 바다쪽에 오픈하면 대박날 것 같은데..

 

✅블루보틀 광화문 위치 확인하세요

 

블루보틀 광화문 카페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48 · 블로그리뷰 769

m.place.naver.com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

지난 2019년 7월에 오픈한 블루보틀 2호점 바로 옆에는 북적북적한 분위기와는 정반대의 프라이빗한 느낌의 한옥 별채가 마련되어 있다.(여전히 이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듯) 예전

gong6587.tistory.com

✅블루보틀 삼청한옥 티잔세트~ 결국 구매했네요

 

블루보틀 삼청한옥 티잔세트~ 결국 구매했네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방문할 수 없는 '블루보틀 삼청한옥'을 다녀온 뒤로.. 계속 그 곳에만 있던 티잔세트가 눈에 아른 거렸습니다. 블루보틀에서도 판매하지 않는, '이정은' 도예가의 작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