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수년전만 하더라도 도서관에 직접 가보지 않거나, 지인에게 물어보지 않으면 내가 가려는 도서관에 빈 좌석이 있는지? 만석인지? 확인이 전혀 불가능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워낙 공공시설 서비스를 비롯해서.. 관련 앱이 많다보니 전국의 '도서관 좌석 정보'를 아이폰으로도 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평소에 도서관을 자주 애용하는 학생들에게는 진짜 필수적인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1

애플 앱스토어에서 '도서관 좌석'이라고 검색해보면, 제일 위에 '도서관 좌석 정보'라는 앱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서는 아직까지 도서관 관련 앱이 다양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도서관 좌석 정보앱 아이폰 바로가기

 

‎도서관 좌석 정보

‎도서관에 공부하러 갔는데, 자리가 없어서 시간을 낭비한적 없나요? ‘도서관 좌석 정보’로 미리 좌석을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도서관 좌석 정보’는 전국의 대학, 지역별 도서관의 열람

apps.apple.com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2

도서관 좌석 정보앱의 실행 화면입니다. 주소나 이름만으로 전국의 도서관 검색이 가능하지만, 모든 도서관이 검색되는건 절대 아니에요. 일부 도서관은 검색이 잘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단부의 '게시판'을 터치해보면 회원 가입 화면이 나오는데요. 단순히 '닉네임'만 아무거나 입력하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입은 전혀 의미는 없어요.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3

생각보다 이 앱을 이용해서 게시판에 글남기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도서관 검색에서 '부산'을 입력했더니 도서관 목록들이 주르르~ 표시됩니다.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4

특정 도서관을 터치했더니, 실시간으로 잔여 좌석을 숫자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앱으로 도서관의 실제 좌석까지 예약할 수 있는건 아니고.. 단순하게 해당 도서관이 좌석 정보만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앱이에요^^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5

열람실 안내도를 통해 어느 좌석이 비어있는지? 어떤 좌석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도서관마다 조금씩 달라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도서관을 개방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위 화면 오른쪽처럼.. 한 좌석씩 띄엄띄엄 앉게 하는 곳도 있는 듯..

 

전국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6

도서관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관일이나 이용시간, 지도상의 위치 확인 등등..하지만.. 어떤 도서관은 열람실 안내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앱의 오류인지 원래 그런건진 모르겠네요. 특정 지역의 도서관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 앱을 꼭 활용해보세요~언젠가는 완벽한 앱이 등장하겠죠?

 

✅서울 정독도서관의 4월~ 탐스런 벚꽃들

 

서울 정독도서관의 4월~ 탐스런 벚꽃들

서울 삼청동에 놀러가면 항상 스쳐지나가기만 했던 '정독도서관'은 해마다 4월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소박하지만.. 벚꽃도 많고~ 개나리꽃도 많고~ 가족 나들이도 괜찮

gong6587.tistory.com

✅습관되면 좋은 눈건강법 6가지

 

습관되면 좋은 눈건강법 6가지

살아가면서 어떤 일에 집중하거나 몰두할 경우, 우리 몸에서 제일 빨리 피로를 느끼게 되는 곳은 아무래도 '눈'이 아닐까? 생각된다. 외부에서 보이는 '눈'의 상태로 몸전체 건강 상태를 대략적

gong6587.tistory.com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별마당 도서관 둘러보기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별마당 도서관 둘러보기

서울에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갔던 바로 그 다음날에 '코엑스'에서 박람회가 시작되었기에 일부러 근처 호텔에서 1박을 하고 내려올 계획을 세웠다. 보통.. 호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했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