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듯하다. 겨우 몇 글자로 정해진 횟수만큼 틀리면 어쩔 수 없이 인증서 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생기더라.

 

일반적으로.. 비밀번호 입력을 5회 연속으로 틀리면 더 이상 입력할 수 없게 되는 곳이 많은데..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한 곳이 있다. 바로 '한국 정보 인증'이다~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1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 정보 인증'을 입력하면 제일 위쪽에 '한국 정보인증' 홈페이지가 보인다. 클릭!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2

연결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가운데 '인증서 관리'부분을 유심히 보면 된다. 중간쯤에 '인증서 암호 확인'이라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고 바로 여기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하다.

 

여기서 '찾기'의 의미란? 전혀~ 기억나지 않는 비밀번호를 모두 찾게 해 준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어느 정도 알고는 있는데 계속 틀리는 비밀번호를 맞출 때까지 그 기회를 무제한 제공한다는 뜻이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정보인증

No.1 공동인증서발급 서비스

www.signgate.com

 

아무리 노력해도 찾지 못하면, 결국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는 수밖에 없다.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3

인증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인증서 암호 확인'이라는 부분이 있다.

 

'바로가기'를 통하게 되면, 작은 창이 하나 열리고~ 그 창 속에 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그 번호가 맞는지 틀린지 확인할 수 있다.

 

무제한으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해보자~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4

인증서 암호 확인 '가이드'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방법까지 간단하게 명시되어 있더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는 횟수에 상관없이 가능하다~ 즉, 무제한!

 

그리고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큰 힌트가 있는데, 영문(대소문자 구분)과 숫자를 조합한 10자리 이상의 문자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5

만약에 비밀번호가 단 1자라도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은 무용지물이다. 반면에 극히 일부분이 생각나지 않거나 순서가 약간 헷갈리면 이 방법으로 충분히 찾을 수 있다.

 

로그인하려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봤더니..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6

어? 비밀번호가 틀렸다며 다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런 방법으로 수차례 반복하다 보면 결국 찾을 수도 있다. 아무래도 제한된 횟수가 없으니..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음~

 

그래서 금융기관 등에 접속하면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5번 이상 틀리기 전에 미리 이 사이트를 통해 비밀번호를 제대로 찾아보는 것이 낫다.

 

공인인증서-비밀번호-무제한-찾기-7

비밀번호가 100% 정확하게 입력되면 화면에 '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성공'이라는 창이 나타나더라.

 

여기까지 알려드린 내용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고, 애초에 '본인인증'을 통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시길~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스마트폰 복사방법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스마트폰 복사방법

공인인증서가 사라진다고 했지만, 이름만 '공동'으로 바뀌고 여전히 기존의 인증서가 사용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리고 인증서는 예전부터 일반, 범용.. 이렇게 2가지가 존재했었죠. '범용공인

gong6587.tistory.com

✅금융인증서 발급(경남은행)및 사용방법

 

금융인증서 발급(경남은행)및 사용방법

지난 2021년 초부터 공인인증서 이외에도 다른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금융인증서'도 그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길어서 금융인증서 발급

gong6587.tistory.com

✅공인인증서 하드디스크 저장위치 찾는 방법

 

공인인증서 하드디스크 저장위치 찾는 방법

인터넷 뱅킹의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우리 생활속에 자리잡은지도 상당히 오래되었죠^^ 공인인증서는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최초로 발급받은 이후 부터는 인터넷상으로 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