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하기(국세청)
사업자라면 누구나 발급해서 보관 중인 '사업자등록증'은 그 내용이 수정될 때마다 재발급을 해두는 것이 좋다.
진짜 별것도 아닌데도 공공기관 등에서 꼬투리를 잡으며 재발급된 등록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가령, 도로명 주소가 아니라는 이유 ㅠㅠ
나 역시도 최근에 비슷한 일을 겪었는데.. 사업자등록증은 온라인으로 얼마든지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만 있으면 정말 손쉽게 가능하다.
실제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이다. 발급사유까지 내가 입력한 그대로 표시되어 있다.(그래서 재발급 시 '이유'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은 정말~ 단순하고 간단하다.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과정은 필수! 첫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 신청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클릭!
그러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화면이 등장한다. 이미 로그인을 한 상태라서 사업자번호와 상호, 이름, 연락처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다. 여기서 할 일은 '발급사유'다.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은?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실제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되는 사항이라서 정확한 사유를 적어야 한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페이지가 나타난다. 결과 목록을 보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처리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다. 오른쪽은 '발급번호'를 누르면..
재발급된 사업자등록증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미리 보기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상단에 보이는 프린트 모양의 아이콘을 눌으면 인쇄 보관이 가능하다.
오래전에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전자우편주소' 조차 표시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이 부분까지 표시되고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해진 듯하다.
세무서에 직접 가는데 필요한 교통비, 시간을 생각하면 이렇게 온라인으로 받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 모르는 분들은 꼭 이 방법을 활용하시길~ 당연히 무료니까 신경 안 써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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