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업을 비롯해서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계좌를 만들었다면, 국세청에 개설 신고를 해두는 것이 좋다.

 

나중에 '경비'처리를 위해서는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계좌 자금 운용은 절대 개인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되고 무조건 사업용으로만 사용되어야 함.)


 

이번 포스팅은 '홈택스'에서 사업용 계좌 개설 신고를 하는 방법 및 신고된 계좌의 조회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1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한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대문~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2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다면 등록된 사업장을 선택해서 사업자로 전환시켜야 하는데.. 그 이유는 사업용 계좌 개설 신고는 사업자등록번호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3

사업장을 선택해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사업자 모드로 전환된다.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4

사업자로 전환된 상태에서 홈페이지 대문의 '신고/납부' 메뉴를 선택!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5

오른쪽의 '세금신고' 바로 밑의 '일반신고' 목록을 보면 중간쯤에 '사업용(공익법인전용) 계좌 개설'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6

사업용 계좌 개설 관리에 대한 공지 사항들이 보인다.

 

복식부기 의무자라면 모든 사업장에 대하여 사업장별로 각각 사업용 계좌를 따로 신고를 해야 하고, 사업용 계좌 신고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서 신고를 해야 한다는 점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7

사업자로 등록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등록번호와 상호, 대표자명 연락처가 입력되어 있다. 개설신고는 제일 밑부분에 보이는 계좌추가,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하면 되고..

 

사업용계좌 개설 신고 및 조회방법8

이미 신고된 계좌 조회의 경우,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그냥 '조회하기' 버튼만 누르면 바로 밑에 그 목록이 곧바로 표시된다. 참고하시길^^

 

✅종합 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도 인터넷으로 가능

 

종합 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도 인터넷으로 가능

종합 부동산세를 납부해야 하는 대상자라면, 매년 납부 시기에 맞춰서 '합산배제'와 관련된 안내문을 우편으로 받게 된다. 과세 기준일(2018년 6월 1일 현재) '합산배제' 요건에 해당되는 주택이나

gong6587.tistory.com

✅임대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임대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요즘 시대를 살고 있는 임대사업자들의 고충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왜 그렇게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지.. 왜 임대인을 나쁜 사람으로 만들려고 하는지.... 왜 임차인을 위한다면서 엉뚱한 문제

gong6587.tistory.com

✅사업용신용카드 내역 조회가 안된다면

 

사업용신용카드 내역 조회가 안된다면

개인이나 법인에 상관없이 '사업자'로 등록된 상태라면.. 사업용 목적의 물품 구매 등을 위해서 별도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나중에 부가세 신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업용신용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