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2021년) 초여름에 구매했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i를 사용한지도 거의 1년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비싸게 주고 샀던 블루에어의 성능이 생각보다 정말 좋고 주변 공기 반응에 민감한 편이라서 전혀 후회가 없네요. 단점이 있다면 '필터'교체인데요.
교체는 손쉽게 가능하지만, 공기청정기 필터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가성비 좋은 호환품도 없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이번에 필터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우와 생각보다 정말 더럽더군요 ㅎㅎ
인터넷에서 구매한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70시리즈 전용 스마트 필터입니다. 정말 특이하게 생겼죠?
포장박스에서 꺼낸 세제품입니다. 역시 부피가 크군요. 필터를 감싸고 있는 테두리와 철망(?), 내부 필터 자체를 분해할 수는 없기 때문에, 교체를 하게 되면 기존 필터는 폐기물로 배출해야 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용하기전에는 반드시 비닐을 벗겨야 합니다.
비닐이 싸인 상태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 시리즈 스마트 필터~
저희 집 거실 한쪽을 차지하고 있는 화이트색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i입니다. 예쁘죠? 개봉 리뷰를 참고하세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 필터 셀프 교체방법
이 공기청정기에는 스마트 필터 이외에도 양쪽으로 두개의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버튼을 꾸욱 눌리면 쉽게 빼낼 수 있어요. 스마트필터는 교체형이지만 먼지 필터 2개는 평상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i는 스마트필터 장착 뚜껑이 오른쪽에 있습니다.(제품 정면 기준) 저기 홈이 보이시죠? 저 틈에 손가락을 넣어서 빼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뚜껑이 열리고 내부에 있던 스마트 필터가 노출됩니다. 보면 볼수록 특이한 디자인~
스마트 필터를 교체하면서 양쪽에 있던 먼지필터의 상태도 확인했습니다. 꺼내보니까 필터가 회색이네요. 원래 이런 색깔있었나? 했는데..
청소기로 빨아들였더니.. 세상에 ㅠㅠ 전부 먼지 덩어리네요. 자주 청소를 해줘야 하는 부위지만, 많이 소홀했던 모양입니다.
최대한 먼지를 제거한 상태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먼지필터.. 물에 세척해서 건조하면 훨씬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이제 내부에 있던 스마트필터를 빼냅니다. 양쪽에 블루에어 로고가 적힌 태그가 달려있어서 빼내기가 수월하더군요.
필터 내부를 확인합니다. 겉으로 봐선 검게 보이기는 하는데.. 상태가 나빠 보이진 않네요.
필터를 빼낸 김에, 내부 청소도 간단히..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물티슈로 닦아주면 끝!
기존 스마트 필터와 새로운 스마트 필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차이가 엄청나게 느껴지죠? 겉으로 괜찮아 보인다고 이야기한 건 전혀 괜찮은 상태가 아니었네요. 필터 색깔이 완전히 하얀색이어야 정상인데 거의 1년간 사용했더니 저렇게 검게 변했던 거죠.
클로즈업해봤더니 진짜 깨끗하네요. 만약, 검게 변한 필터를 교체 안 하고 계속 사용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공기청정이 제대로 될 리가 없겠죠. 더러운 공기는 그대로 마셨을 테고 ㅎㅎ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7700 스마트 필터의 교체는 빼낼 때의 역순~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을 위한 공기정화를 위하신다면.. 비싸더라도 아낌없이 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