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남자들보다 여자분들이 관심이 훨씬 높은 게 사실입니다^^

 

"빨리 살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나?"라는 이 포스팅의 제목 때문에.. 급관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겠죠^^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다면 그럴 수밖에 없으니까요.

 

짧은 기간안에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원푸드' 다이어트를 많이들 찾기 마련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보통 시작부터 3~4주 정도 계속 실시한다고 하죠.. 이러한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원푸드'라는 이야기예요..

 

정해진 음식이나 과일을 정해진 양만 먹으면서 평소 먹는 식사량을 급격히 줄여서 살을 빼는 원리입니다.

 

다이어트

 

이러다 보니 정말 단기간에 최소 3~4kg 이상 체중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가 있어요~

 

원푸프 다이어트는 이처럼 "빠른"효과는 얻을 수 있겠으나.. 가장 큰 부작용인 "요요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그만큼 큽니다. 따라서 원푸드 다이어트는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노하우라고 하기엔 좀 그렇죠~

 

다이어트에서 '요요현상'의 의미란? 

 

날씬한 몸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원푸드로 했던 사람 중에 요요현상을 안껶었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100% 거짓말이에요.

 

그래서 대부분 요요현상을 겪을 수밖에 없는데.. 이는 결국 다이어트는 무용지물이 되었다는 의미랍니다..

 

그래서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방법은 단기간의 반짝 효과는 기대할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다이어트는 결국 실패한다는 것이죠.

 

원두프 다이어트는 결코 살을 빼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원푸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원푸드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아니고 뼈와 근육 속에 있는 근섬유들을 줄여버리기 때문에 기초 대사량이 현저히 낮아지고 '요요현상'때문에 살이 금방 잘 찌는 체질로 변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결국은 살을 빼려고 시작한 다이어트는 시간 낭비한 것이 되고.. 몸은 몸대로 만가 져서 살이 더 찌는 다이어트가 되는 것이죠. 이런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는 하지 말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간혹 이런 원푸드 다이어트로 살을 뺐다고 자랑 아닌 자랑을 하는 연예인들이 간혹 등장하는데..

 

이 사람들은 항상 이쁘고 매력 있게 대중들에게 비치는 것을 생명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연예인들에게는 다이어트가 필수일 수밖에 없고.. 일반인과 달리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있어서 단순히 비교하긴 어렵습니다.

 

빨리 살 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나?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노하우란?

 

섹시한 몸매

 

먼저 자신이 과체중이나 비만이 된 주원인부터 조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식사량은 얼마나 되며... 군것질이나 야식은 많이 하는지.. 굶다가 폭식을 하는지.. 먹는 량에 비해서 운동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 등등... 구체적으로 파악을 해야겠죠.

 

무턱대고 운동하거나 굶는 것보다는 자신의 생활습관, 체질을 먼저 알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서 하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올바른 다이어트이며..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방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통 매년초가 되면 새해 계획으로 '다이어트'계획도 포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계획이 꾸준히 이어진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거나 꾸준히 하다가도 어느 순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게 문제죠.. 이러한 결과가 발생하는 이유는 지나친 의욕으로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생각보다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더디게 보이기 시작할지라도 다이어트 이전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식사량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노하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굶지 말고 다이어트를 되도록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이름하여 '반식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 방법은 따로 다이어트용 식단을 만들 필요가 전혀 없어요~ 단순하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효과도 빠르다고 합니다.

 

반식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 안에 살을 빼는 방법이 아니라 평소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방법이라서 근본적으로 자신을 비만으로 만든 원인을 제거하는 진정한 다이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노하우는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평소에 꾸준히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듯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부족하다면 어떻게?

 

다이어트운동

 

사람은 누구나 다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력 또한 천차만별이죠.. 

 

능동적으로 자기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작심삼일 하고 쉽게 포기하거나 게을러서 대충대충 혹은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뤄버리는 사람도 많죠^^ 

 

이처럼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건 바로 자기 자신의 의지력입니다..

만약에 자신이 의지가 약하다면 비용이 들더라도 전문 다이어트 업체를 통한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은 70~80만 원 정도 주고 2주 만에 10kg 이상 감량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고도비만인 한 친구는 집 근처에 있는 전문 비만클리닉에 3개월을 다니면서 12kg를 줄였고요.. 과식하는 식생활 습관을 바꿔서 지금까지 총 20kg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