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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은 이제 그만~

예쁘고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다양한 다이어트 상식을 가지고 일상속에서 식이요법과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우리가 사는 지금의 세상은 남자든 여자든 관계없이 누구나 외적인 요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죠. 


사회적인 인식 역시 외모에 대한 관리자체가 곧 '자기 관리'라는 인식이 지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랍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당연하다고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들 중에서도 너무나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들이 많죠. 


그 때문에 살이 빠지기보다 오히려 살이 더 찌거나 심하면..몸까지 상하게 되는 부작용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잘못된 상식들1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기본이라고 할수 있는 원칙은 바로..


먹는 만큼 운동을 함으로써 칼로리 소비를 하는 것이고 이를 자기 자신의 체질에 적용,응용시켜서 적당한 식이요법 또는 운동 등으로 다이어트 방법 등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죠.


그럼 흔히..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굶기 다이어트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들2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무조건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기 다이어트를 한다면 결국에는 '요요현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기존 식단으로 돌아갈 경우 이전의 몸매로 되돌아 가게될 확률이 매우 높죠. 굶거나 원푸드로 인한 영양 부족은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가게 하고 나중엔 서서히 근육량까지 줄어듭니다.


이러한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기는 결국에는 살이 찌기 더쉬운 체질로 급속하게 변화되고 이후에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찌게되는 어처구니 없는 체질로 변하게 되죠.


2. 아침운동보다는 야간운동이 좋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들3


보통 직장인들의 경우 운동을 퇴근후 야간에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등의 이유 때문에 저녁운동이 훨씬 다이어트에 효과가 크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은 이제 그만~



그러나 다이어트의 최대 목적인 체지방 분해를 위해선 아침 공복에 운동을 실시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저도 얼마전부터 출근하기전에 새벽등산을 실시하고 있는데..역시 공복운동이 좋은것 같네요~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것 같군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복인 상태에서 운동하게 된다면.. 체내에 축적된 지방이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때문에 다이어트의 목적인 체지방을 먼저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침식사 후의 운동은 오히려 섭취한 탄수화물이나 당분 등을 에너지 원으로 소비시키게 되기에..사실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는 그다지 효과가 없게 되어버리는 거죠.


3. 피부 자극(꼬집거나 문지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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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등에서 보여주는 과장된 광고들의 영향으로 살을 꼬집거나 문지름으로써 살이 빠지겠지라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드라마를 보거나 목욕을 하면서 뱃살 등을 열심히 꼬집거나 문지르는데 이러한 행동은 자신의 피부만 상하게 하고 다이어트와는 전혀 상관없는 무의미한 짓입니다. 


지방은 분해와 배출을 위해선 유산소 운동이 수반 해줄때 가능한 법이죠.


4. '사우나'로 흘리는 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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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나에서 땀을 흠뻑 흘리고 나온 후 체중계에 올라가면 약1~2kg정도 줄어든 몸무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현상은 체내의 수분이 증발되었기 때문이지 체지방이 빠진게 아니죠^^


간혹 몸무게가 줄어들었다고 살이 빠졌다고 착각하는 분들도 계시다는~ 장시간의 사우나 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만약에 갈증까지 참으면서 다이어트를 지속하게 되면 급격히 피부노화를 초래할 가능성도 크구요. 심하면 다이어트하지 않는것 보다 최악의 결과를 얻게될수도 있어요~


5.금연하면 살이 빠질까?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들6


흡연자들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겠지만..평소에 피던 담배를 갑자기 끊게 된다면 지방분해를 활성화하는 '니코틴'이 중단되므로 순간적으로 살이 쩌버리게 되는 '금단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동안 흡연을 하게되면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복부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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