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하고 비만인 사람들의 특징중에서 "하체 비만"인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하체중 에서도 특히 허벅지나 종아리의 살들은 한번 찌게 되면 웬만해선 빠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하체비만 탈출을 위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시도하더라도 다른 곳은 살이 빠지지만..



하체에 있는 살들은 다이어트의 효과가 늦게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 이라서..지독한 꾸준함과 끈기가 없으면 하체비만 해결은 절대 성공하기 어려운 일이죠. 


이러한 하체비만은 나트륨과 칼슘의 불균형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라면이나 젓갈 등의 짠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는 것이 좋습니다.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하기1


그 대신 칼슘 성분이 많이 포함 되어있는 수박이나 오렌지등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하체비만을 극복하는 지름길 이에요~ 


요즘 다이어트식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바나나와 섬유질이 대량 포함된 미역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하체비만 탈출법하는 방법들중 하나죠^^ 


그럼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을 제거하는.. "하체 비만 탈출법"에 대해서 좀더 알아볼까요?


1. 과일 섭취를 통한 식이요법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하기2


사실..몸을 붓게 만드는 '부종'이 원인이 되어서 결국 하체 비만도 일으키므로..평소에 먹는 음식을 싱겁게 먹어야 합니다. 


갑자기 식이요법을 하게되면 기존 식습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으니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는게 좋아요~


식이요법을 할 경우에는 인스턴트 음식은 꼭 피하고 칼슘이 많이 포함된 바나나, 수박, 오렌지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로 없애보자



2. 걷기나 스트레칭 등의 운동방법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하기3


무엇보다도 유산소 운동이 하체 다이어트에는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걷기운동과 스트레칭 및 체조가 바람직해요. 


속보나 런닝으로 어느정도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소비하게 되는 시점에서는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주는게 좋은데.. 


속보나 런닝 20~30분 이후부터 허벅지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을 병행 해주면 두배의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3. 반신욕과 마사지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하기4


누구나 아시겠지만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며 혈액 순환에 좋은 족욕 혹은 반신욕 등을 평상시에 즐기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계단 같이 하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곳을 오르거나 등산을 한 이후 휴식을 취할때는 허벅지와 종아리를 주물러서 반드시 마사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근육이 뭉쳐지면(알이 배긴다고도 하죠) 비만을 해결하기도 전에 근육이 켜져서 보기 싫은 하체를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에요.


4. 하체비만에 좋은 '당귀차'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하기5


혈액순환에 좋은 차중에 '당귀차'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냉증이나 변비해결에 효능이 크고.. 하체비만의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당귀차의 복용방법은 당귀 5g정도를 달여서.. 평소에 물대신 섭취하는 것이 그 효과가 빠르고 큽니다. 


모든 종류의 다이어트가 마찬가지겠지만 하체 비만 다이어트는 더더욱 자신과의 싸움이에요^^ 


요즘과 같이 외모 지상주의의 세상에서 한 사람에 대한 중요한 평가의 잣대가 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다이어트 역시 중요한 자기 관리중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단기간에 하체비만을 극복하고 이겨낸다는 것은 실제로 많은 무리가 따르며 만약의 경우.. 성공을 하게되더라도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래서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만의 절제된 식이요절과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장기간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