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무지막지하게 더운 여름입니다. 여름이라는 이름답게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매일매일 흘리게 되는 땀과 피지분비 때문에 모공이 막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죠. 


게다가 피지의 과분비가 피부를 번들거리게 만들고 그 때문에 외부의 먼지가 더 쉽게 피부에 달라 붙어서 얼굴이 금방 더러워 지기 쉽상입니다.



평소에 피부 트러블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여름철의 피부 관리가 다른 사람들 보다도 더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피지분비로 번들거림의 정도가 심하게 되면 자외선의 피부 침투도 쉬워져서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오기 때문에 이러한 피지의 과다분비는 결국 피부 관리 자체에 불리한 면이 많아요.


여름철 피지 제거1


그러나 피부 자체의 아주 얇은 방어막일 수도 있는 '피지'란 녀석이 피부에서 완전 사라진다면.. 


우리 피부는 외부 세균의 침투와 마찰이나 바람,비,땀 등의 영향으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의 발생이 더 잦아지고 심해지고 결국에는 건강에 아주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에 피지는 적당하게..어느 정도는 항상 존재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죠.


여름철.. 얼굴에 번들거리는 피지를 없애보자!


1.하루 두번 찬물로 세안하자!


하루에 최소 2번 정도 세수를 하게되면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이때 따뜻한 물보다 찬물로 세수를 하면 낮은 온도때문에 피지 분비가 억제되고 탄력도 좋아집니다.


2.수분이 포함된 스킨과 로션!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배출되고 수분 증발때문에 몸의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피지 분비가 더 활발해지기 마련인데..이때 수분이 많이 포함된 스킨,로션을 발라서 피지와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면 점차적으로 피지의 과다 생성 및 분비가 억제 되는 것이죠~


번들거리는 여름철 피부! "피지" 없애는 비결



3.정기적인 각질 제거!


여름철 피지 제거2


피부에 유분이 많아지게 되면 '유분막'때문에 모공이 막혀서 피부 트러블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유분이 적은 로션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로 모공 막힘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수분팩의 사용!


'오이'나 '해초팩' 등은 수분의 공급과 함께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당팩이고 피지를 없앰과 동시에 수분 함량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이라서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면 효과적이죠^^


5.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피지분비를 증가의 원인중 하나인 자외선! 여름철에는 이 자외선이 잦은 피부트러블을 제공하는데 되도록이면 차단제 속에 함유된 유분이 적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6.적당한 수분 섭취!


여름같이 정말 무더운 날씨에는 평소에 땀을 많이 배출해서 몸이 쉽게 건조하기 쉬운데.. 바로 이런 문제 때문에 피지 분비가 촉진 됩니다. 


여름철에는 하루 2ℓ정도의 많은 수분을 섭취해서(한번에 마시는 것보다는 여러번 나눠 마셔요^^) 피부가 탄력적이고 촉촉하게 유지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피지 제거3


7.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방지!


평소에 자정이 훨씬 넘은 시간에 자지 않고 일찍 자게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열대야 현상때문에 쉽게 잠을 못이룬다는 단점이 ㅠㅠ


충분한 잠은 피부의 재생에 큰 영향을 줘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하거나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흔히..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가 피지 발생에 악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일상 생활을 하는게 좋아요^^(사실 스트레스 안받고 사는건 어렵지만..)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