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실패를 하게 되는 90%이상의 이유가 바로 꾸준함을 유지하는 인내심..즉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는 것이죠.


보통 새해를 맞아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하리라 다짐을 하고 여름철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힘들다~ 귀찮다~아무리 노력해도 안빠진다~ 등등의 흐지부지하게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정체기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먼저..다이어트 계획을 너무 거창하게 장기적으로 세워서 자신의 체중이나 몸이 변화하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게 되어 제풀에 지쳐서 포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와 대처방법1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식이요법과 운동 등을 실시하더라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잘 나타나지 않으면 누구나 지치고 힘들어하기 마련인 것이 바로 '다이어트'죠.


그리고..다이어트 실패원인의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최신 트렌드을 맹목적으로 따르려고 하는 현상이 그 원인입니다.


해마다 전세계적으로 토마토,바나나,황제 다이어트 등등 유명 연예인들이 시도해서 성공했다고 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을 타고 있는데.. 이러한 방법은 사실 몸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오래 지속하기 힘들죠^^


실패하는 '다이어트' 정체기의 원인과 대처 방법



그리고 '원푸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다이어트 정체기와 대처방법2


몸의 영양분의 불균형을 통해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량되는 효과를 줘서 만족감을 주게 되는데요..


이것이 바로 문제점인 동시에 무서운 덫이기도 합니다. 갑작스런 단식 및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방법을 무리하게 실시하게 되면.. 다이어트의 주목적인 체지방 제거가 아닌 수분+근육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원푸드 다이어트로 일시적으로 살이 빠져보인다고 중간에 다이어트를 중단하면 '물'만 마셔도 다이어트하면서 빠졌던 수분이 다시 몸에 쌓이고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되는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이러한 정체기가 없는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 무리한 요법을 배제하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최소 한달마다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대안중 하나가 바로 한방 다이어트 인데요..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긴하지만 빠르면 2~3주..보통 1개월이내에 전보다 훨씬 나아진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합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와 대처방법3


'한방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이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인 동시에 정체기가 거의 없다는 점이죠. 다이어트의 해법은 바로 정체기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입니다.


한방을 이용한 전통적인 요법에 발효과학을 덧붙인 발효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 개선을 최종 목표로 하는데요. 


장기간 보다는 1개월,2개월 등 최대한 짧은 기간안에 스스로 체중 감량을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정체기로 부터 그만큼 벗어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발효 '한방 다이어트'는 혼자 실시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들과의 꾸준한 상담을 하면서 단기간보다는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