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나이가 들게되면 살이 쉽게 찌게 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신세한탄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꺼에요. 


분명히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같은 양의 운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살이 더 찌게 되기도 하는데요..



보통 우리는 이렇게 잘빠지지 않는 살들을 두고 "나잇살"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대부분이 처녀시절에는 날씬한 몸매를 뽐내면서 그 상태를 유지하더라도 결혼이후에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나잇살이 붙기 시작하기때문에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되죠^^


나잇살 다이어트1


실제로 처녀시절에는 평소에 신체적인 활동성이 많았고 주말이면 여행을 많이 다녀서 정신없이 바빴을수도 있겠지만 


출산을 하고 아기를 키우게 되면서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보다는 승용차를 타는 경우가 많아지고 집에 하루종일 있게 되는 날이 훨씬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하루 세끼 밥을 꼬박 챙겨먹으면서도 음식물을 남기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하고 아깝다는 이유로 억지로 다 먹는다면 나잇살에 더욱 큰 영향을 줄수밖에 없어요.


빠지지 않는 나잇살에 대처하는 '다이어트' 관리



나이가 들면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은??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나잇살"이 찌게 되어 여러가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아마도 가장 큰 원인은 '기초대사량의 저하'라고 볼수 있는데요..기초대사량은 우리의 몸이 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몸에 기초대사량이 적어지면 신체적으로 사용하는 에너지 소모가 줄어들고 몸에 체지방의 축척이 증가되기 때문에 같은 음식양을 먹고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체지방은 늘어나게 되죠.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나잇살 다이어트2


효과적으로 나잇살을 제거하고 싶다면 먼저 기초대사량의 증가가 우선입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해주면 보다 효과적으로 접근이 가능하게 되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려면 신체의 근육양을 늘려주면 되는데요. 근육양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게 됩니다.


체중이 같지만 몸속의 근육양의 비중이 크면 에너지 소비량 또한 많아지기 마련이구요. 근육양을 늘리는 것이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나잇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근육만들기 운동으로는 먼저..걷기나 등산,자전거 타기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팔굽혀펴기, 윗몸 일으키기 등 을 실시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체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은 금물이죠.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에는 식단을 짜서 거기에 맞게끔 영양공급을 해주는 것이 정석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