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지났지만 여전히 낮에는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아무튼 무더운 여름처럼 정말 정말 더울때는 이빨이 시릴정도로 시원한 맥주 한잔이 갈증도 해소해소 해주고 그 순간만큼은 더위를 날려줍니다.

 

덥지 않더라도 갈증이 날때는 얼음잔에 든 맥주한잔은 속이 다 시원할 정도죠^^


 

특히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들과의 모임에서 맥주 한잔은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유혹!

 

실제로 술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고 술에 약한 편이지만 아주 가끔은 시원한 맥주한잔이 그리울 때가 간혹 있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맥주 한잔은 정말 참기 힘든 유혹이에요.

 

맥주 다이어트1

왜냐하면 내가 그냥 싫다고 해서 친구나 동료들의 눈총을 받으면서까지 무작정 안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자리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내 마음대로 피할 수 없는 술자리!! 되도록이면.. 맥주를 즐기면서..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은 없을까요? 과연?

 

우리가 흔히 마시는 맥주의 칼로리를 알아보면..

 

평소에 즐겨 마시는 맥주 속에 포함된 에틸 알코올의 분자는 7kcal/g의 열량을 내는 고칼로리 인데..맥주 한캔은 약 180kcal의 열량을 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맥주의 칼로리는 분자의 구조가 너무나도 작기 때문에 금방 분해되어서 에너지원으로 소비되므로.. 우리 몸속에서 '쌓이는' 칼로리가 아니라는 사실^^

 

결국 따져보자면.. 맥주속에 포함된 칼로리 그 자체가 우리 몸을 비만으로 만드는 체지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은 절대로 아니고.. 단지.. '소비'열량으로 쓰이게 됩니다.

 

그러나 흔히..맥주를 마시면서 같이 먹게되는 안주나 식사가 비반을 만드는 주범이에요. 먼저 맥주의 칼로리는 열량으로 소비가 되는데.. 같이 먹는 안주나 그외 음식들이 몸안에 쌓여서 살이 찌게 되는 거라는..

 

맥주 다이어트2

모임에 가면 늘상 이런 분위기죠ㅎㅎ건배! 원샷!!!

 

시원한 맥주마시기!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줄까?


 

맥주를 마실때 살이 찌는 원인은?

 

에너지원으로만 사용되는 맥주 칼로리... 그렇다면 왜 맥주를 마시면 살이 찐다고 알려져 있을까요?

 

바로 그 원인은 맥주와 함께 먹는 안주나 음식의 칼로리에 있습니다. 즉...맥주와 함께 다른 음식물들을 먹게되면 결국 그대로 체내에 쌓이고 비만이 되는건 당연한 것이죠.

 

1. 고칼로리의 안주

 

보통 우리가 술집에서 맥주용 안주로 먹는 것은 대부분 후라이드 치킨,쏘세지, 땅콩 등의 식욕을 엄청나게 자극하는 것들이에요~ (밤중에 이런게 입에 들어가는 순간 다이어트는 포기한거나 다름 없죠.) 

 

이런 안주들은 칼로리가 상당히 높고 지방도 많이 포함되기 때문에 살이 안찔래야 안찔 수가 없죠.

 

2. 인슐린의 분비 촉진

 

이렇게 맛있는 맥주의 주원료는 바로 "홉"인데.. 홉이 우리 미각을 자극시키고 거기 포함된 당질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서 혈당을 떨어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욕이 증가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죠. 식욕이 증가하면 결국은 안주나 음식에 자연적으로 손이 많이 가게 된다는...

 

3.음주 시간

 

보통 사람들이 맥주를 마시는 시간은 대부분 퇴근 후 저녁 시간이죠.

 

그런데 저녁 식사전부터 공복에 맥주를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이는 저녁식사 시간과 맞물려서 자연스럽게 많은 안주와 음식물 섭취로 이어지고..

 

그렇게 해서 음주한 다음 집으로 돌아 왔을때는 이미 배속에 쌓인 음식물들을 제대로 소화 시키지도 못하게 되고.. 에너지로 소비되지도 전에 잠에 들게 됩니다.

 

이런 경우라면 맥주와 함께 섭취한 안주와 기타 음식은 여과없이..체내에 쌓이고 만다는 ㅠㅠ

 

그러면..맥주를 마시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없을까?

 

맥주 다이어트3

퇴근후 집에서 마시는 맥주한잔도 정말 최고!

 

맥주를 마실때 살이 찌는 원인들을 확실히 인지하면 맥주를 마셔도 살이 안찔수 있다는걸 알수 있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결론적으로 안주 없이 맥주만 마신다고 해서 절대 비만이 될 수는 없어요~

 

그러나 맥주를 마시면서 안주나 다른 음식물들을 전혀 먹지 않는건 솔직히 현실적으로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물을 먹는 것이 좋죠.

 

1.갈증이 난다면 생수부터!

 

더위나 심한 에너지 소모후에 시원한 주 생각이 간절할때가 많지 않나요? 

 

그럴 경우에는 맥주보다는 생수를 마셔서 갈증먼저 풀어주는것이 좋아요~이렇게 한다면 포만감이 생겨서 자연스럽게 마시는 맥주량도 줄게 됩니다.

 

2. 저칼로리의 안주를 먹는다!

 

맥주를 마실때 살이 찌는 주원인은 술'안주'의 영향인데..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최대한 칼로리가 낮고 쉽게 포만감을 주는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 것이 좋아요.

 

3. 심야시간을 피하자!

 

다이어트중이라면.. 너무 늦은 심야에는 맥주를 마시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만약 취침전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면 맥주를 마시지 말고..그런것 보다는 차라리 우유 한잔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이 포만감이 생겨서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방법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맥주 다이어트4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맥주 광고 한장 올려봅니다. 보기만해도 진짜 웃기네요 ㅎㅎㅎ 아이디어도 괜찮은 듯..버스안 손잡이인데 저렇게 맥주광고를 활용할 줄이야 ㅎㅎ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정말로 술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술을 미치도록 좋아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다. 모든 사람이 똑같진 않으니까~ 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무턱대고 술을 물먹듯이

gong6587.tistory.com

✅재미있는 병따개(우드 오프너) 못+자석

 

재미있는 병따개(우드 오프너) 못+자석

수많은 생활소품들 가운데..정말 특이하면서도 재미있는 아이템이 많은데요..그 중에서도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병따개'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로렌네 소품가게에서도 판매중인 제품인데

gong6587.tistory.com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고등학교를 졸업 후에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대부분의 신입생들은 당연히 술을 잘 마시지 못합니다.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싫어하고 지금도 술을 거의 못 마시지만요 ㅋㅋ 그런데 서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