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누구나 쉽게 기계만 있으면 갈아먹을 수 있는 흔한 과일이 바로 '사과'입니다^^ 오래전에 사과와 다이어트의 관계에 관련된 포스팅도 했던 적이 있는데..사과는 정말 우리 몸에 좋은 과일중 하나에요~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하나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죠.. 오래전에는 이런 사과를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먹었는데.
몇년전부터 '휴롬'이라는 제품이 등장하면서 사과를 갈아먹는 용도로서의 믹서기 기능은 거의 사라진거나 마찬가집니다.
물론 여전히 쓰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칼날을 사용해서 과일을 갈아놓은 것과..그냥 으깨서 갈아놓은 것과의 차이를 모르겠지만..사실 칼날의 과일에 닿아버린 느낌보다는 후자가 나을지도 모르죠^^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휴롬을 이용해서 사과주스 만들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두잔의 사과주스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 나름 상태가 괜찮은 사과를 두개를 준비했습니다.. 설연휴때 저희집으로 가져온 녀석들이죠^^
이게 바로 사과를 맛있게 으깨서 갈아서 사과주스 만들기를 도와줄 '휴롬'이라는 기계입니다..이제는 대한민국 가정집에 하나 정도는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유명해진 제품이죠.
이후에 다른 회사에서 짝퉁을 따라 만들기도 했지만 ㅎㅎ
휴롬의 위부분에 사과같은 과일을 잘라서 넣어주면 자동으로 돌면서 으깨져서 한쪽은 껍데기가 덩어리로 뭉쳐져서 나오고 다른 한쪽은 사과즙만 고스란히 나오게 되는 원리죠..
사실 나중에 설거지할때만 조금 귀찮을 뿐...상당히 편리한 기계에요~
먼저..도마위에 준비되었던 사과 두개를 휴롬 윗부분에 들어갈 사이즈로 짤라줍니다..
칼날이 과일에 스쳐지나간 느낌이 싫어서.. 과일을 순수하게 으깨서 주스를 만드는 기계라서 휴롬을 쓴다는 분도 계시던데..사실 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사과나 다른 과일을 휴롬에 넣어줄때 이미 칼로 짤라줘야 하는데 말이죠 ㅎㅎ
이렇게 휴롬의 최상단부 구멍에 잘라진 사과조각을 하나씩 집어 넣습니다.. 물론 기계는 켜진 상태여야겠죠..
사과주스 만들기(휴롬으로 사과 갈아먹기) 이것이 진정한 주스!
사과조각을 계속 넣어주면 이렇게 한쪽에서는 사과껍데기 덩어리가 뭉쳐져서 나오고요...한쪽은 아주 순수한 사과주스만 나오게 됩니다..
누가 개발했는지..정말 그 명성 그대로인듯^^ 저런식으로 거품이 생긴 100% 순수 사과주스가 추출되게 됩니다..단순히 믹서기로 갈아버리는 사과주스 만들기와는 많이 다르죠.?
단내가 느껴지는 천연 사과주스 만들기 대성공^^ 꽉꽉 으깨져서 흘려나온 사과액이라서 거품이 풍성하네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준비된 유리잔에 사과주스를 부워주면 완료! 깔끔하고..달달하고..시원하고..집에 휴롬이 있다면 아침에 사과주스 한컵 어떠세요~ 따로 비타민을 복용할 필요가 없어요~
이런 류의 주스를 평소에 마셔준다면 말이죠.. 예전에 썼던 사과와 다이어트이야기는 옆에 링크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