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마다 대박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로또'를 하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저도 예전에는 재미삼아서 몇번하다가 관두고 거의 몇년째 한번도 하지 않았었는데..진짜 오랜만에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로또 당첨번호 조회결과는 '꽝'이었네요~ 지난 토요일에 정말 오랜만에 바람도 쐴겸.. 멀리 경남 사천까지 다녀왔는데요..이곳에 예전부터 굉장히 유명한 로또 명당이 있습니다. 

 

무려 1등이 7번, 2등이 33번이나 당첨된 '목화휴게소'라는 곳인데요..여기는 로또 판매수익만으로도 평생 먹고 살만큼 로또를 구매하려 오는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토요일 밤8시가 되기전쯤에 가봤더니 로또를 사려고 줄을 섰더군요. 살다살다 이런 광경은 처음봤음 ㅎㅎ 

 

혹시라도 사천쪽으로 여행을 하신다면 꼭 여기 들려서 행운의 기회를 가져보시길~(운이 정말없는 저도 여기서 5등은 두번이나 당첨^^)

 

로또 당첨번호 조회(로또 QR코드)1

 

지난 토요일(6월 7일) 저녁의 사천 목화휴게소 사진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천 근처에 있는 분들은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죠. 

 

예전에는 주차할 공간도 부족했는데 지금은 옆쪽으로 주차할 공간까지 따로 만들어두었더라구요~ 저기 줄서서 로또 사려는 분들 보이시나요? ^^

 

로또 당첨번호 조회(로또 QR코드)2

 

예전에는 로또를 하게되면 당첨번호를 보면서 볼펜으로 동그라미 표시를 하면서 당첨결과를 확인해보았는데요..지금도 여전히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이 대다수일듯^^ 

 

하지만 로또종이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QR코드를 활용하면 정말 쉽고 간편하게 로또 당첨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로또 당첨번호 조회(로또 QR코드)3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정말 많기때문에...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로또'라고 입력후 검색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회차별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이상한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화면이 조금 다르더군요~

 

로또 당첨번호 조회요? '로또 QR코드'가 진짜 편하죠

위 캡쳐화면에서 왼쪽이 아이폰이고 오른족이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안드로이드폰 가운데를 보시면 'QR코드 확인'이라고 버튼이 따로 있지만 아이폰에는 없더군요 ㅠㅠ 

 

저 확인버튼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QR코드기능과 연결이 되어있던데.. 아이폰용은 아직 제공이 안되는 듯..네이버 어플속에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로또 당첨번호 조회(로또 QR코드)4

 

하지만 굳이 검색할 필요없이..자신의 스마트폰에 QR코드 어플이 아무거나 설치가 되어있다면 그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없다면..앱스토어에서 QR코드만 검색해도 수두룩~하죠. 

 

제 아이폰에는 '에그몬'이라는 QR코드 어플이 있어서 그걸로 로또 당첨번호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어플을 실행한 다음.. QR코드를 선택해서 로또 종이에 있는 코드쪽으로 가져가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로또 당첨번호 조회(로또 QR코드)5

 

 짜안~ 로또 QR코드를 에그몬 어플로 찍으니 바로 이렇게 약1초만에 당첨결과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일전에 QR코드 어플을 처음 사용해보고 단순히 가격정보만 알려주는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런 식으로 로또에까지 활용이 되니 스마트하긴 하군요^^

 

어떤 분들은 로또 당첨번호 조회방법이라면서 인터넷 사이트(나눔로또 홈페이지)를 추천하던데요..개인적으로 그건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이 없을 경우에는 나눔로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겠지만..그 방법은 자신의 로또 번호를 일일히 입력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로또 QR코드 방식은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번호까지 인식해서 바로 당첨결과페이지로 연결이 되니까 이보다 편리한 조회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