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살펴봐도 서울에 대부분의 대형병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듯 합니다.
지금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서울과 지방병원과의 격차가 크긴 크죠. 그래서 지방에 사시는 분들도 시간을 내서 서울까지 진료를 받으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서울쪽에 있는 어느 병원을 다니다가 이번에 큰 병원으로 옮겨보자는 생각으로 풍납동에 있는 서울아산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거의 10년전쯤에 가족중 한분이 치료를 받았던 곳이기도 해서 정말 오랜만에 이곳을 찾게되니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그때 참 많이도 다녔었는데..지하철을 타고 그때와 같은 경로를 따라갔더니 잠실나루 앞에 못보던 건물들도 잔뜩 생겨나고 ㅎㅎ 격세지감이 느껴질 정도였죠.
지방에서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하려는 분들은 자동차를 타고 자주 왕래하는 것이 장거리의 운행으로 인한 피로와 교통체증 등의 부담감이 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그런데 거리상으로 따져보면 서울아산병원에서 가장 가까운 고속터미널은 강남고속터미널이 아나라 동서울 고속터미널입니다.
위에 캡쳐한 스카이뷰를 보면 둘다 한강변에 있구요. 겨우 다리 하나만 건너면 되는 거리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경우..강변역에서 잠실나루역까지 겨우 한코스네요 ㅎㅎ
하지만 단점은..동서울까지 운행되는 버스들은 운행 횟수가 거의 없어서 병원방문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동서울로 가는 고속버스를 타려고 했지만 시간을 맞추기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강남고속버스 터미널로 갔었죠.
지하철과 도보를 이용하는 거리(약 12.7km)와 비슷하지만 택시를 타면 시간이 절반이나 단축됩니다.. 약 26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요금이 11,100원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버스만으로 이동할 경우 요금은 1,150원, 총거리는 약 14.5km이지만 1시간 1분 정도가 소요되는군요~ 잘 보면 약간씩 돌아가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다른 버스로 환승을 해야하는군요.
만약 버스와 지하철을 번갈아서 이동한다면(2번의 환승) 시간은 약 52분 소요되고..거리는 약 14.1km입니다. 요금은 변함없이 1,150원이겠죠^^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지하철과 도보로만 서울아산병원까지 이동한다면 총거리는 약 12.3km이고 요금은 1,150원이 필요합니다.
위에 있는 4가지 방법중에 거리,시간,요금을 따져본다면 가장 경제적인, 이 방법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죠.
'다음'지도에서 지하철노선으로 경로 조회를 해본 결과입니다..엥? 요금은 카드,현금이 다르네요.
그런데 '다음'과 '네이버'의 지하철 경로 결과가 조금 다르더군요~
이날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은 네이버의 결과를 참고했는데..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속터미널 3호선에서 2호선으로의 빠른 환승 문이 다릅니다..
실제로 2-1번이 아니라 4-1번이 맞더라구요. 4-1번문에서 내리자마자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더라는 ㅎㅎ 고속터미널역에서 잠실나루역까지 대략 20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잠실나루 지하철역에서 서울아산병원까지는 약 1.2km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천천히 걸어가도 충분한 거리죠^^ 잠현 초등학교 앞길을 지나서 하천둑으로 올라간 다음 다리 하나만 건너가면 바로 서울아산병원으로 연결됩니다.
둑에 올라가보면 좌측으로 커다란 병원이 보이니까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잠심나루역에서 잠현초등학교쪽으로 걸어가다보면 서울아산병원 순환버스 정류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도보로 약 10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이 순환버스는 무료이긴 하지만 당일 예약환자와 보호자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접 타보진 못했지만, 탑승시 진료예약증이나 진료카드, 예약문자를 보여줘야 하고 장례식장 방문 및 일반 용무로 병원을 찾는 사람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운행시간은 평일에만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0분간격으로 운행됩니다.(토,일,공휴일은 운행안함)
바로 아래에 잠실나루역에서 서울아산병원까지 걸어가는 길을 직접 찍어보았으니 초행길인 분들은 꼭 재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