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


수덕사나 리솜스파캐슬에 가게 되면 꼭 찾아가도 좋은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바로 '예당저수지'~ 


원래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지금은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예당저수지를 찾아간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처음에는 드라이브 겸 커피도 한잔 하려고 갔다가 '어죽'의 맛에 반해버렸다. 



사실 이때 먹어본 어죽이 생전 처음 먹어본 어죽이다. 개인적으로 생선국류는 별로 좋아하지 않기에..어죽도 그런 음식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역시 직접 맛을 봐야 알 수 있다. 


내 생각과는 전혀 반대의 맛~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런 맛이랄까^^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1


지난 2016년 1월 초에 처음 먹어봤던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은 '할머니 어죽'이라는 곳이였다. 


사진처럼 양푼에 한꺼번에 끓인 다음, 덜어서 나눠 먹을 수 있다. 오후 2시쯤 갔었는데 내부 좌석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번호표를 가지고 조금 기다려야 했다. 


어죽은 생선을 아주 곱게 갈은 다음에 새우, 파, 수제비, 소면..그리고 밥을 넣고 끓여서 만들더라.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2


지난 일요일 아침 (2016년 5월 29일) 거의 5개월 만에 다시 찾아간 '할머니 어죽'...그런데 영업시간이 11시 반부터라고 하길래 난감 ㅠㅠ 한 시간 동안 기다리긴 그래서 그냥 다른 어죽 맛집을 선택해야 했다.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3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할머니 어죽'의 주소는 '충남 예산군 응봉면 등촌리 260'이다. 내비게이션에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아니면 그 옆에 있는 '봄피노'나 '정자식당'을 검색하면 된다. (주차공간은 약 6~7대 정도 가능)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4


우리가 할머니 어죽집을 떠나서 다른 어죽 맛집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10시 48분쯤~ 


바로 아래쪽에 있는 '대흥식당'도 예당저수지에서 상당히 유명한 맛집이었지만, 주자장은 여기가 더 여유가 있어 보여서 이곳으로 들어갔다. 


이곳의 이름은 '산마루가든'~ 그런데 일요일 아침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꽤 많이 찾아오더라.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5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서 내려다본 예당저수지와 주변 도로 풍경이다. 요즘 날씨가 심각하게 무더운데..예당저수지 주변의 아침 기온은 쌀쌀한 편이더라.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6


테이블에 앉고 '어죽'을 주문한 지 10분쯤 뒤에 서빙된 밑반찬들이다. 


어죽이 나오면 같이 먹어야 하는데..대기시간이 조금 길어져서 (아마도 다른 사람들이 주문한 물량과 한꺼번에 끓이다 보니 그런 듯) 계속 반찬을 주워 먹게 되더라.^^배가 고팠기도 하고..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7


밑반찬이 서빙된 후 또 10여 분이 지나고...드디오 눈앞에 등장한 산마루가든의 어죽이다. 


지난번에 먹었던 할머니 어죽과는 다르게 1인분씩 그릇에 담겨져 나오더라~ 뜨끈뜨끈한 느낌과 깨가 올려진 어죽의 모습은 영락없는 그냥 죽이다^^ 


단순히 보기만 하면 먹고 싶진 않지만, 생김새와 전혀 다르니까 무조건 먹어봐야 한다~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8


어죽의 맛은..마치 덜 자극적인 매운탕 국물에 밥과 잡다한 것들을 넣고 끓인 복합적인 맛이다^^ 한 숟가락 듬뿍 떠서 입안에 넣으면 속으로 감탄사가 터진다^^ 


그러면서 아무 말 없이 계속 먹게 되는 점이 어죽의 매력이다.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9


예당저수지에 있는 모든 어죽 맛집을 가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조리법은 다 비슷비슷할 것 같다. 


어죽에 들어가는 생선은 보통 잉어나 붕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분명히 곱게 갈아 넣은 생선이 들어갔음에도 전혀 비린 맛이 느껴지지 않는다.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10


남김없이 먹어치운 산마루가든의 어죽 한 그릇~배가 든든해져서 행복하다^^ 하지만 로렌이 남긴 반 그릇 정도 더 먹어야 했다 ㅠㅠ 어죽 한 그릇의 가격은 6,000원~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11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산마루가든'의 주소는 '충남 예산군 대흥면 노동리 184-6'이다. 


어죽이 워낙 유명한 동네라서 만약 예당저수지로 여행을 가게된다면, 꼭 한 그릇 맛보시길^^ 특히 아침에 먹는 어죽의 맛은 기가 막힌다~(단, 영업시간이 몇시부터인지 확인해보고 가는 것이 좋다.)


Posted by 로렌씨
2016.05.31 00:15 국내여행기&TIP/충청도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