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 본문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

겨울철 최고의 보양식으로 알려진 '매생이'는 지금은 365일 언제든 먹을 수 있다. 


요즘에는 홈쇼핑 등에서 매생이를 건조 블록으로 만들어서 판매하기 때문이다~ 사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매생이는 거의 먹어보지 않은 음식중 하나다. 



얼마전, 야밤에 배가 출출해서 밥솥에 남은 밥을 계란죽을 끓여먹으려고 하다가 여기에 매생이를 넣어보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이 들었다. 


계란죽과 매생이의 조화의 결과는 다시 또 완전 먹고 싶어지는 궁합이더라^^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1


그런데 매생이 계란죽의 비쥬얼은 ㅎㅎㅎ 맛과는 다르게 예뻐보이진 않는다. 이렇게 만든 죽의 밑반찬은 단무지, 김치도 좋지만 '장조림'을 강력 추천한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2


죽을 만들기위한 주재료들이다. 국물을 우러내는 '다시팩'과 밥한공기, 건조 매생이 블럭..그리고 계란 하나가 필요하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3


다시팩을 물과 함께 펄펄~ 끓이면서 중간에 대파도 몇개 넣어주었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4


약 8~10분정도 중불로 계속 끓이다가 대파와 다시팩을 건져낸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5


이제 본격적으로 매생이 계란죽을 끓여볼 차례~ 먼저 밥한공기를 냄비속에 투하!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6


밥을 풀고 서서히 끓여주면 되는데..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7


이 때, 팽이버섯을 적당히 짤라서 넣어주면 죽을 먹을 때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좋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8


건조 매생이 블럭은 물에 약간만 담궈도 쉽게 풀어진다. 


분명히 생김새는 파래인데..전혀 비릿한 냄새가 없다. 생긴건 파래인데 맛은 김에 가깝다고 해야할까? ㅎㅎ 계란도 깨서 풀어서 준비!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9


끓고 있던 죽에 섞어준 계란을 넣어주고~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10


주인공인 매생이도 넣어주면 된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11


이 때부터는 평범한 죽을 만드는 것처럼 그냥 계속 저어주면 된다.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12


이미 다시팩으로 우러냈던 물에 매생이와 계란이 들어가서 간이 약간 되어있는 상태지만 일단 맛을 본 다음, 젓국간장 한숟가락 정도로 간을 내주면 좋다. (너무 많이 넣으면 엄청 짜가울 수 있음)


매생이 계란죽 끓이는 방법13


언제나 그랬듯이 맛있게 요리했으면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매생이 계란죽 한숟가락을 떠서 그 위에 장조림을 올려서 입안에 넣는 순간 나도 모르게 좋아서 음~~하게 되더라. 


우리 부부처럼 평소 식사대용이나 야식으로 먹어도 좋은데..평소에 밥을 먹기 부담스러울 때 안성맞춤인 음식인 것 같다. 간편하면서도 보양의 효과까지 있으니까^^